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7. 14.
반응형

모더나가 개발 중인백신이 오미크론 하위변이 BA.4와 BA.5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모더나 관련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스티팜, 엔투텍, 녹십자, 파미셀, 소마젠,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모더나는 임상을 통해 2가 백신이 기존 백신인 스파이크박스보다 오미크론 하위변이 BA.4와 BA.5에 대해 강력한 중화항체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표적 백신이 올해 가을 미국에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마젠 

- 동사는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마젠 주가 차트

- 소마젠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0.8% 증가, 영업손실은 12.5% 감소, 당기순손실은 6.4%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사업인 DTC 및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 분석 서비스 추진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연구개발 투자 등으로 고정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소마젠은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감소, 영업손실은 134.7% 증가, 당기순손실은 9.2% 감소하였습니다.

 

- 현재 100여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30여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 기대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으로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파미셀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 파미셀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2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0.3%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감소 영향으로고 영업이익 또한 상당히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대한뉴팜

- 1995년에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 2012년도에 바이오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웰빙사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2014년도에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전문의약, 웰빙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뉴팜 주가 차트

- 대한뉴팜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매출증가 주요 원인은 유통구조 개선 및 경영관리를 통해 상당한 효과를 거두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 2022년 중 보유한 허가 등록을 제외한 인체 의약품으로 10종, 동물용 의약품 10종 허가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한뉴팜은 모더나 주식 1,600주를 보유한 적이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에스티팜

- 동사는 근간이 되는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습니다.

 

-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 에스티팜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티팜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mRNA를 활용한 백신이라는 소식 속 mRNA를 이용한 백신과 치료제 위탁개발 사업에 진출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엔투텍

- 동사는 반도체 공정용 진공밸브 제조에서 엔터테인먼트, 마스크OEM, 백신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는 회사로  매출구성은 진공밸브 10%, 반도체 장비부품 13%, 엔터테인먼트 60%, LED,발광제품 외 1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엔투텍 주가 차트

- 엔투텍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반도체 장비 부문이 공급망 악화 문제를 딛고 회복됨. 드라마 사업본부의 약진이 돋보임. 비밀의 숲 2의 성공으로 수요가 성장하며 인사이더와 그리드의 수주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투텍은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으로 알려졌으며, 20년 11월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녹십자

- 동사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동사의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임.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재조합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주가 차트

- 녹십자의 실적은 2022년 1분기 당사의 매출은 연결 기준 4,169억원으로 전년동기 2,822억 대비 47.7% 증가하였습니다.

 

- 혈액제제는 2021년 2월 면역글로블린 10% IVIG 미국 품목 허가를 신청하였고,  2022년 2월 complete response letter(CRL)을 수령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녹십자는 모더나와 질병관리청 간의 계약에 따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절차 및 유통을 전담하는 사업자로 선정되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삼성바이오로직스

-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였으며,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1% 증가, 영업이익은 13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증가하였습니다.

 

- 2022년 상반기 내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준비를 완료할 예정이며 mRNA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설립하고자 신규 부지매입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1년 6월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바른손

- 동사는 영화, 뷰티, 외식 사업 등을 영위함.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2019년 개봉한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2020년 3월 30일 졸스와 합병, 이에 따라 동사의 주된 사업은 화장품 유통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바른손 주가 차트

- 바른손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8% 증가, 영업손실은 50.6% 증가, 당기순손실은 91.3% 증가하였습니다.

- 영화사업부 신작개발비용 및 종속기업 사업다각화를 위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바른손은 20년 9월 반기보고서 기준 모더나 주식 8,800주를 보유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바른손이엔에이

- 동사 사업은 영화 제작, 투자 등의 영화사업, 드라마 및 방송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콘텐츠 사업,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수출입업,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업, 그 외의 기타사업(부동산 임대업 등) 5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영화사업 53.81%, 콘텐츠사업 12.43%, 사옥 임대 21.46%, 유통업 3.02%로 구성됨. 엔엑스게임즈 등 6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차트

- 바른손이앤에이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손실은 166.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NFT 관련 사업으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IP를 활용하는 동시에, 새로 제작하는 콘텐츠들을 NFT와 접목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바른손이엔에이는 계열사 바른손이 모더나 주식 8,800주를 보유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10종목 정리

자율주행차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하며, 자율주행차 관련주에는 넥스트칩, 오비고, 한컴MDS, 인포뱅크, 한국테크놀로지, 아이쓰리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자율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11종목  (0) 2022.07.18
화이자 관련주 9종목 정리  (0) 2022.07.15
진단키트 관련주 10종목  (0) 2022.07.13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0) 2022.07.12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9종목  (0) 2022.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