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9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7. 15.
반응형

화이자관련주에는 제주반도체, KPX생명과학, 파미셀, 대한약품, 우리바이오, 유한양행, 서울제약, 제일약품, 이수화학 등이 있으며, 미국의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텍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백신 관련 종목군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mRNA를 활용한 백신으로 BNT162b2라고도 부르고 있으며, 초저온 상태에서 보관 및 유통해야 품질 유지가 가능한 특징이 있으며, 임상시험에서 나타난 예방효과는 약 96%이며, 총 2회 접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4차 접종이 시작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화이자 관련주 9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9종목 정리

 

1. KPX생명과학

-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주가 차트


- KPX생명과학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생명과학 제품의 원료를 개발하며, 글로벌 제약 및 농약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 의약품, 농약 원료, 그리고 핵심 중간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KPX생명과학은 피페라실린계 항생제 중간체인 EDP-CL을 개발하여 화이자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파미셀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 파미셀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2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0.3%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감소 영향으로고 영업이익 또한 상당히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미셀은 화이자가 생산중인 코로나19 mRNA 백신 제조에 필요한 mPEG 및 뉴클레오시드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3. 대한약품

- 동사는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기초의약품인 수액제와 앰플제, 환자들의 비경구 영양보충을 위한 영양수액제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일반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약국시장에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유통망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며,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약품 주가 차트

- 대한약품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2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9.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매출 비중이 병, 의원급에 80%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유통망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한약품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시 원액을 멸균생리식염수를 활용해 희석하여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멸균생리식염수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우리바이오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 OEM/ODM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에서는 국내 고유 약용식물의 재배 및 스마트팜(식물공장) 개발과 천연물 소재의 성분 추출을 통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추가로 FPCB(연성회로기판)의 생산 및 판매, 레진(RESIN), 천연건강기능식품 등 소재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차트

- 우리바이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은 9.9% 감소, 당기순이익은 24.9% 감소하였습니다.

- 2019년말 기준 주요 고객사는 LG디스플레이 및 LG전자이며, LED 모니터 및 TV 부분의 약 65%를, 기타 국내 및 중국 BLU 회사에 약 35%의 물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바이오는 이승래 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 마케팅부분 총괄임원을 역임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유한양행

- 동사는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약품사업부문, 생활건강사업부문, 해외사업부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의약품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렉라자, 안티푸라민, 삐콤씨, 듀오웰, 코푸시럽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치료제, C형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주가 차트

- 유한양행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56.1% 감소,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해외사업부문에서 새로운 파트너사를 발굴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5%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한양행은 화이자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서울제약

- 동사는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질병퇴치와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창업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 입안에서 녹여 복용하는 구강붕해필름은 복용감이 탁월해야 하며, 이미 많은 제품에 SmartFilm®Technology를 적용하였으며,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둔 상태라고 합니다.

서울제약 주가 차트

- 서울제약의 실적은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7%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향후 5년 내 주요 만성질환 시장인 고지혈증, 위식도역류질환 개량신약과 블록버스터 당뇨 제품의 특허 만료에 맞춘 1st Generic 제품 등을 출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울제약은 한국화이자제약과 필름제형의 실데나필시트르산염 완제의약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제일약품

- 동사의  주요 제품은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으로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편으로, 연구개발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현재 동사는 박사급 8명(중앙연구소 7명, 제제기술연구소 1명), 석사급 60명 등 총 107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 차트

- 제일약품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손실은 338.9% 증가, 당기순손실은 197.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재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약개발을 위해 매년 제품매출액 대비 15% 내외를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향후투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약품은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 부사장 출신이며, 한국화이자제약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이수화학

- 이수화학의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 주가 차트

- 이수화학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5%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5% 감소하였습니다.

 

- 주력부문인 석유화학부문의 매출이 상승세로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외형 확대 및 판관비 등 각종 비용 감소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수화학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용 PEG유도체에 대해 독일 에보닉 인더스트리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제주반도체

- 제주반도체의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주반도체 주가 차트

- 제주반도체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5%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5% 감소하였습니다.

 

-  수익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폴리머첨가제 생산시설 구축중에 있으며,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스마트팜 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주반도체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용기에 메모리반도체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관련주 9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10종목

진단키트 관련주는 코로나 진단키트 및 진단시약 제조업체로 피씨엘, 나노엔텍, 수젠텍, 바이오니아,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CJ바이오사이언스, 바디텍메드, 랩지노믹스 등이 있습니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 관련주 10종목 정리  (0) 2022.07.19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11종목  (0) 2022.07.18
모더나 관련주 10종목  (0) 2022.07.14
진단키트 관련주 10종목  (0) 2022.07.13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0) 2022.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