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하이퍼루프 관련주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1.
반응형

하이퍼루프는 공기 마찰이 없는 진공튜브와 시속 1,300km로 달리는 캡슐형 열차로  열차가 담긴 저압의 튜브로 만들어지며 열차는 가압과 공기역학적 양력이 작용하는 공기쿠션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하이퍼루프는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로 유명한 엘론 머스크 테슬라 모터스 최고경영자(CEO)가 2013년 여름에 공개한 초고속 진공튜브 캡슐열차를 말한다고 하는데요.

 

정부가 시속 1000㎞ 이상으로 달리는 고속열차인 ‘한국형 하이퍼루프’ 연구 개발에 뛰어들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하이퍼루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로템 - 하이퍼루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사업은 철도, 방산, 플랜트 부문으로 분류됨. 철도 부문은 철도차량 제작, E&M (Electrical & Mechanical) 및 O&M (Operation & Maintenanc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방산 부문은 K계열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양산사업,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 플랜트 부문은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스마트팩토리 설비 등을 납품함. 매출은 레일 58.3%, 디펜스 31.2%, 에코플랜트 10.5%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4.4% 증가하였으며, 에코플랜트 부문은 전년도 대비 매출이 줄며 부진했습니다.

 

- 레일솔루션 부문과 디펜스 솔루션 부문이 성장하며 전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으나 매출원가가 뛰고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악화됐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포스코ICT - 하이퍼루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IT서비스 사업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를 포함한 연결대상 회사는 총 4개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 증가 대비 매출원가가 적게 증가했고, 판매비와관리비는 오히려 감소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 흑자전환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기타수익은 줄었으나 금융수익이 크게 증가하며 세전계속사업이익이 영업이익보다 크게 나타났으며, 이에 힘입어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고려제강 - 하이퍼루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영위하는 선재사업은 로프 부문, 선재 부문, 기타 부문(임대업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재산업은 타품목과는 달리 전량 선재 가공 업체에 가공되어 2차 가공 공정을 거친 다음, 강선 및 스프링, 와이어로프 등의 최종제품으로 생산.

 

- 와이어로프를 포함한 특수선재 2차 가공업체 중 생산능력 및 판매실적 모두 국내 최대 업체이며, 고부가가치 제품인 하이로프 제품을 비롯하여 타사 대비 뛰어난 제품 품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9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1.6% 증가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법인의 매출증가와 금융비용 감소 및 지분법 투자 수익을 통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 후발국의  저가 공세로 국내 시장상황의 변화와 수출수요가 정체 내지는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나 수익극대화 정책을 시행하여 시장 개척 및 적정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엘오티베큠 - 하이퍼루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용 건식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3월 설립,  2021년 12월말 현재 엘오티머트리얼즈, 엘오티씨이에스 등 국내외에 7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건식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주로 공급하고 있으며, 2021년 투자법인인 에이치인베스트먼트와 수선보수사업을 물적분할아여 엘오티티에스를 설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셀 제조 등에 사용되는 Fore Vacuum용 건식진공펌프의 국내외 수주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51.6% 급증,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전년동기의 약 6배 수준으로 늘어난 263.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 삼성전자로부터 189억원 규모 투자도 받으며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현재도 2건의 국책과제개발에 선정되어 251억원 규모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동아지질 - 하이퍼루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아지질의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습니다.

 

- 건설산업은 정부에 의해 국내경기 조절의 주요한 정책수단으로도 활용되며, 부동산 가격 및 관련 법규나 정부규제 등도 건설경기의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외형이 축소되고 판매비와관리비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율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금융이익, 기타영업외이익이 크게 증가하며 세전계속사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함과 동시에 영업이익보다 더욱 큰 당기순이익을 보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하이퍼루프 관련주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특수가스 관련주 7종목

CNN 방송에 따르면 러시아는 지난달 말부터 비우호국에 대해 희귀 불활성 가스 수출 제한 조치를 단행했으며, 반도체 생산에 쓰이는 이들 가스를 수출하려면 정부의 특별 허가를 받도록 하는 식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연가스 관련주 정리  (0) 2022.06.23
비건 관련주 7종목  (0) 2022.06.21
반도체 관련주 총 정리  (0) 2022.06.20
반도체 네온가스 관련주 7종목  (0) 2022.06.20
에탄올 관련주 종목 정리  (0) 2022.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