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OCI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6.
반응형

OCI는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태양광 발전 설비 용량이 증가하면서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는 OCI가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OCI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CI 주가 전망 
1. 전 고점 돌파에 대한 기대감
2. 11만 5천원 ~ 12만원의 지지라인
3. 수급도 긍정적으로 판단
4. 태양광 설비 용량 증가
5. 장기 하락추세 돌파 기대감

OCI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설립되었으며,에서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OCI 주가 차트]

OCI는 5월 25일 거래량을 급등시키며, 강력한 저항라인을 강하게 돌파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이런 패턴으로 바닥에서 돌리는 모습이 많이 나타나고 있네요.

출처: 키움증권

 

OCI의 수급도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기관의 강한 매수세가 좋아 보입니다. 앞으로 기관의 수급 동향을 살펴보며 매매에 참고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OCI의 기업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 특히 베이직케미컬, 카본케미컬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원부원료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공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개선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전력거래소가 최근 발간한 '2021년도 전력계통 운영실적'을 보면 지난해 전체 발전 설비 용량은 전년 대비 3.85% 증가한 13만4157.8메가와트(㎿)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에너지원별로 살펴보면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용량은 1년 새 19.24%(3952㎿) 늘어난 2만4495㎿였다. 특히 태양광 발전 설비 용량은 24.6% 급증한 1만8160.4㎿로 집계됐다고 하는데요.

태양광 발전 설비 용량이 1년 새 25%나 증가했다는 소식에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OCI의 주가는 전 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며, 기대가 되고 있는데 만약 조정을 받는다면 이제 지지라인을 11만 5천원에서 12만원 사이가 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에 따르면..

OCI는 군산 P1 공장의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생산량 점차 확대가 예상되며, 카본케미칼의 안정적인 실적과 도시개발 매출 반영으로 이익 안정화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22년 영업이익 1조원 전망으로 영업이익 전망치가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베이직 케미칼 내 폴리실리콘의 예상보다 높은 수익성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이번 하반기부터 폴리실리콘 가격 하락 전망이 우세했으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늘어나는 태양광 수요와 폴리실리콘 증설 공장들의 안정화 기간이 있어 22년까지 폴리실리콘 가격이 지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OCI는 2021년 장기하락추세를 돌파해 드디어 태양광 주식들에 대한 기대감을 줬으나, 다시 급락을 후 다시 하락추세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은 추격하면 실패한 경우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그래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분위기 상으로는 기대가 큰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 OCI는 하락추세선 위로 올라탔기 때문에 그 짧은 손절라인에서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 주봉상 11만 5천원을 종가상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 추세를 강하게 돌파한다면 기대를 해볼수가 있는데 손익비가 큰 만큼 이번에는 추세를 강하게 돌펴 상승추세를 이어가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최근 우주항공주가 누리호 이슈로 상당히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윌링스 주가전망  (0) 2022.06.07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0) 2022.06.05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0) 2022.06.0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0) 2022.06.04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0) 2022.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