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5.
반응형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 개발 및 불치병 치료법 연구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식품, 화장품, 치료제 개발에 쓰이며, 다만 이를 활용한 의약품 개발 연구는 대부분 초기 단계여서 제품 개발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라고 합니다.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의 수는 순수한 인체의 세포수보다 두 배 이상 많고 유전자 수는 100배 이상 많으며,  따라서 미생물을 빼놓고 인간의 유전자를 논할 수 없을 정도이기에 제2의 게놈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사는 세균, 바이러스 등 각종 미생물을 총칭해 말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정리]

 

 

 

쎌바이오텍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쎌바이오텍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 단백질 합성 유산균 치료제를 개발중에 있고 프로바이오틱스 배양기술을 보유한 국내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토종유산균의 개발, 유산균의 고농도 배양방법 개발, 고농도 유산균 원말 개발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듀오락 브랜드 유산균 완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상온 보존성과 제품개발시 안정성이 높은 듀얼 코팅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여 국내, 일본, EU, 미국, 중국 특허를 받음. 제품 유통망으로 국내 쎌바이오텍 인터내셔널, 해외 덴마크 및 프랑스의 자회사를 활용.

 

[실적]

- 쎌바이오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감소, 영업이익은 2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3% 증가.

 

 

 

쎌바이오텍 주가 차트

 

마크로젠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마크로젠 기존의 장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장 유형을 4가지로 분류, 유형별로 필요한 맞춤 균주 및 맞춤 배합비 구성의 유산균 제품 4종을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해외 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3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마크로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8% 증가, 영업이익은 535% 증가, 당기순손실은 1.1% 감소하였습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네오크레마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네오크래마는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의 약 83%를 차지하는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기존의 일반적인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 공정을 통해서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제조공정을 개발하여 동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제품 대비 고순도 제품으로 70% 수준의 순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네오크레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감소, 영업이익은 117.6% 증가, 당기순이익은 243.3% 증가하였습니다.

 

네오크레마 주가 차트

 

 

천랩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천랩은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미생물 생명정보 분석 서비스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신약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정밀 분류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 천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손실은 12.5% 증가, 당기순손실은 129.8% 증가하였습니다.

 

천랩 주가 차트

 

고바이오랩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고바이오랩은 신약,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영위하고 플랫폼인 SMARTiome는인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기술과 공생 미생물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신약개발후보를 도출하는 원천기술을 가진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신약 개발 플랫폼인 Smartiome(스마티옴)을 구축하였으며, 현재 면역질환 치료용 기능성 소재 2종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국내 최초로 진행하였습니다.

 

- 인체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바이오비옴(Bioviom)을 2018년 말 구축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실적]

- 고바이오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0% 증가, 영업손실은 30.5% 증가, 당기순손실은 84.2% 감소하였습니다.

 

고바이오랩 주가 차트

 

지놈앤컴퍼니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지놈앤컴퍼니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생물학적 제제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기술이전 등을 통한 사업화를 기본 모델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풍부한 임상 데이터 및 다중오믹스 기술(Multi-Omics)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과 신규 타깃 면역항암제 등을 연구 개발하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기업입니다.

 

- 독자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지노클(GNOCLE™)의 'Bed-to-Bench' 전략 (임상 데이터 기반 연구개발전략) 하에 국내외 주요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연구중심병원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지놈앤컴퍼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2% 증가, 영업손실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지놈앤컴퍼니 주가 차트

 

 

비피도

Why?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인가요?

- 비피도는 마이크로바이옴 코스닥 상장 1호 기업으로 BGN4와 BORI균주를 활용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를 연구 중에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법이 제정된 이후 건강기능식품으로서 비피도 박테리움균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원말 및 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된 원료와 개별적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영업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개별인정 원료로 구분됩니다.

 

[실적]

- 비피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32.2% 증가하였습니다.

 

비피도 주가 차트

 

오늘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역항암제] 대장암 관련주 7종목

대장암은 국내 암 발병률 1위, 2위를 다툴 정도로 흔하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암은 초기에 뚜렷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에 내원하여 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