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5.
반응형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에서 신기록 행진 중입니다. 이번에는 다운로드로 사상 최초 기록까지 세우며 여전한 영향력을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통산 45번째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해당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이 정상에 오른 기록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1년 만에 24일 온라인 콘서트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났는데 이제 위드 코로나로 오프라인 콘서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버터'와 '퍼미션 투 댄스'에 이어 '마이 유니버스'까지 신곡이 이어지며 해당 차트에서 무려 45번째 1위를 거머쥐고 있는데 오늘은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정리]

 

디피씨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디피씨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에 투자한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모회사로 사모펀드 운용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는 하이브에 약 10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됨.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 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 등에 대한 투자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디피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8% 증가, 영업이익은 20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증가하였습니다.

 

디피씨 주가 차트

 

하이브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하이브의 소속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여자 친구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 레이블(Multi Label)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소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 친구 등이 있습니다.

 

[실적]

- 하이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하였습니다.

 

 

하이브 주가 차트

 

넷마블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넷마블은 하이브의 대표인 방시혁에 이은 2대 주주로 지분율이 약 25.1%이며, 넷마블 이사회의 의장인 방준혁과 방시혁은 친척관계로 BTS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넷마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하였습니다.

 

넷마블 주가 차트

 

초록뱀미디어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초록뱀미디어는 BTS관련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알려져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초록뱀미디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2% 증가하였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주가 차트

 

 

드림어스컴퍼니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드림어스는 방탄소년단의(BTS)의 음원 유통을 맡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FLO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와 UX를 강점으로 가지며, 출시 1년 만에 국내 Top-Tier 음원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림어스 컴퍼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35.3% 증가하고 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 주가 차트

 

키이스트

Why? 방탄소년단 관련주인가요?

- 키이스트는 일본 자회사 SMC가 BTS의 일본 활동을 매니지먼트한다고 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 2020년 SMC 일본 엔터 부문 사업 정리에 따라 2021년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사로 변모. 본격적인 드라마 콘텐츠 제작 증가, 향후 3개년 연평균 콘텐츠 매출 비중 90% 수준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실적]

- 키이스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키이스트 주가 차트

 

오늘은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K콘텐츠] 지옥, 지리산 마이네임 관련주 5종목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전일 기준 마이 네임은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4위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는 오징어 게임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조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