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휴림로봇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6.
반응형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 모션컨트롤러, 지능형 로봇 등을 생산 판매하는 로봇 전문업체로 월드 IT쇼 2022(WIS 2022)'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율주행로봇 '테트라(TETRA)-DSV'를 선보이며,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의 기업내용은?

휴림로봇은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4개사가 있습니다.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차트

휴림로봇이 3월 급등 후 횡보 패턴을 보여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는데 4월 22일 그 저항라인을 갭으로 돌파해 다시 상승해를 유지했으며, 오늘은 20%가 넘는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강하게 가는 주식패턴중 저항을 갭으로 넘는 패턴인데 이 패턴은 확률이 상당히 높은데 휴림로봇도 갭으로 넘고 그 라인을 지지라인해 상승을 했습니다.

다른 주식들도 이렇게 저항을 갭으로 넘는다면 손익비가 높은 패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림로봇의 기업실적은?

휴림로봇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손실은 21.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영업외수지 악화). 되었습니다.

 

직각좌표 로봇등 제조업 로봇은 물론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 등 서비스 로봇 내수 매출 증가로 외형 성장하였습니다.

동사의 로봇 '테미’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하고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성능, 가격 경쟁력을 가진 오픈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상용화가 가능한 서비스 로봇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림로봇의 실적은 영업이익이 연속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휴림로봇 주가 차트

최근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하락추세를 넘어간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림로봇도 3월 중순 하락추세를 넘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ETRA-DSV는 휴림로봇이 자체 개발한 다섯번째 물류 전문 로봇 모델로 휴림로봇은 현장에서의 실질적 운영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라이다센서, 초음파센서, 3D 카메라,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이 융합·적용돼 물류창고 및 제품 생산공장과 같은 복잡한 환경에서 정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장애물 회피와 같은 상황판단은 물론, 외부 충격으로 인해 미끄러지거나 임의로 경로를 이탈하게 된 경우에도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임무를 지속해서 수행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차트

 

휴림로봇은 2020년 전고점의 저항을 거래량이 증가한 장대양봉으로 깔끔하게 돌파를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항을 양봉으로 돌파하는 패턴을 선호하는데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래 모빌리티 관련 산업이 다음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육성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는 데 따라 휴림로봇이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밝효 정책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휴림로봇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 주가는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며,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휴림 로봇의 실적은 3년간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부담스러운데요.

 

최근 로봇산업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실적도 차트처럼 흑자로 전환해 더욱 더 좋은 기업이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차 인수 관련주 7종목  (0) 2022.04.28
중앙에너비스 주가 전망  (0) 2022.04.27
에그플레이션 관련주 TOP7  (0) 2022.04.26
대두 관련주 TOP6  (0) 2022.04.25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0) 2022.04.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