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팜스토리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19.
반응형

팜스토리는 돈육, 축산, 양계 등에 특화된 기업으로 사료, 도축, 품종개량, 연구, 개발, 생명공학 등 축산업 전반에 사업영역을 지니고 있는 기업으로 거래량이 3천7백만을 넘어선 가운데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이 장기화가 전망되면서 팜스토리의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있으며, 팜스토리 주가는  해상운임 상승 등의 여파로 밀 가격이 급등하자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가 된다고 합니다.

팜스토리 주가 차트

팜스토리 주가 차트

팜스토리 일봉 차트의 모습은 상승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4일연속 상승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늘은 7.64% 상승하며 저항라인에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팜스토리의 주가는 현재 2021년에 만들어진 3,300원 ~ 3,500원대의 저항라인과 2022년 3월에 만들어진 저항라인이 있어 돌파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특히 전에 만들어진 매물대에 거래량이 많이 포진되어 있어 이 자리를 넘어가려면 거래량 증가가 필수적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의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팜스토리의 수급은 오늘 외국인 기관 양매수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고점에서 눈치를 보고 있는 모습인데 앞으로 외국인 기관의 수급을 체크해 가면서 거래량이 증가를 하는지를 확인하면서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팜스토리 기업내용은?

팜스토리는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다고 합니다.

 

팜스토리는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기업실적은?

팜스토리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은 여전히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판관비와 법인세비용등을 줄여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 돼지는 분뇨 배설량이 많아서 수질 오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분뇨 처리 시설에 많은 비용이 소모, 환경규제가 강화되어 관련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팜스토리는?

전쟁 장기화에 대두1위 수출국인 아르헨티나의 곡물운송사 파업까지 겹치면서 국제적인 곡물공급난이 심화되자 국내 곡물·비료 관련주에 매수세가 연일 지속되는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팜스토리도 그 영향으로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옥수수 외에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농산물 가격은 폭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7월 인도분 옥수수 선물은 부셸당 8.04달러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농산물 가격의 폭등세 우크라이나가 해바라기씨유, 카놀라유, 밀 등을 수출하는 주요 식량수출국인데다 러시아는 밀을 비롯한 곡물과 농사 필수품인 비료 제조에 들어가는 핵심 화학물질 주요 수출국이기 때문으로 팜스토리 상승세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것 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주봉차트

팜스토리 주봉 차트

팜스토리의 주봉 차트입니다. 전 고점을 넘어가려고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수급상 외국인 기관이 양매수를 하고 있는데 수급을 체크하며, 조정을 받더라도 2,500원대만 지켜준다면 다시 전 고점 돌파를 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7월 인도분 옥수수 가격은 시카고선물거래소에서 부셸당 8달러를 돌파하며 9년만에 최고치로 뛰었다고 하는데 곡물 가격의 상승이 유지된다면 팜스토리의 상승세도 유지될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팜스토리는 전 고점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오는지 확인 후 그 양봉을 중심으로 대응을 한다면 될것으로 판단이 되는데 지금 자리에서는 추격보다는 확인 매수가 더 좋은 전략으로 판단이 됩니다.

마치며,

연초 이후 에너지와 곡물 가격 상승세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으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농산물의 주요 공급 국가이기에 가격 상승 압력을 자극해 사료 관련주 팜스토리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그플레이션은 국제 곡물가격 상승에서 시작하는데 공급감소와 수요 증가가 맞물리면 재고율이 줄어들고 가격은 올라가 식품가격과 사료곡물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곡물 생산국이 식량 안보를 이유로 수출 규제를 통해 공급을 통제하면 가격 상승 압력은 더 커지게 된다고 하는데 이 추세가 유지가 계속된다면 사료 관련주에는 계속 영향을 받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월봉 차트

 

그리고 최근 대형주가 부진해 모멘텀이 있는 중, 소형주에 자금이 몰리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추세가 이어지는 종목들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락추세보다는 상승추세가 이어지거나 최소한 하락추세에서 벗어난 주식에 투자를 한다면 어려운 시장에서 좋은 기회를 잡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익IPS 주가 전망  (0) 2022.04.19
밀가루 관련주 TOP6  (0) 2022.04.19
광림 주가 전망  (0) 2022.04.19
대주산업 주가 전망  (0) 2022.04.19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TOP7  (0) 2022.0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