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SK하이닉스 주가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5.
반응형

SK하이닉스가 인수합병(M&A)과 투자로 삼성전자·인텔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반도체제국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고 합니다.

 

 SK하이닉스는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부문(현 솔리다임)에 이어 8인치(200㎜) 파운드리 기업 키파운드리 인수로 메모리와 비메모리 반도체 역량을 동시에 높이고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는데요.

 

전 세계 모바일 칩 95%의 설계도를 제공하는 영국 ARM의 공동 인수를 추진한다는데 그 기대감인지 삼성전자는 아직 하락추세라인을 돌파하지 못했는데 SK하이닉스는 이미 단기 하락추세를 돌파해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SK하이닉스는 ARM 인수로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모바일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으며, 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서버용 칩 시장에서도 존재감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ARM은 2025년 전 세계 클라우드 서버 칩 설계의 25%를 맡을 전망이며, 한편 솔리다임은 SK하이닉스가 추진한 인수합병(M&A) 중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낸드 사업에서 모바일(스마트폰) 분야에 강점이 있던 SK하이닉스는 솔리다임과의 통합 시너지를 통해 기업용 SSD 시장에서도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SK하이닉스 주봉차트

 

SK하이닉스 주봉차트

 

SK하이닉스의 주봉차트의 모습은 현재 차트에 있는 밴드안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른 대형주들에 비해 상당히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아마도 일봉차트에서 보였듯이 하락추세를 이미 2021년 말에 넘어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 신규 매수로 이 시장을 대응하신다면 하락추세를 넘어간 주식을 매수하는게 수익률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삼성전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까지도 하락추세를 넘어가지 못하고 있기때문에 힘이 없는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는데 아마도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느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은 아니지만 최소한 하락추세를 벗어난 주식을 매수해야 앞으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같은 수익률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아래에서 기업내용은 다시 보시고 차트로 다시 넘어가 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 기업내용

-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됐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주력제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입니다.

 

- 2007년부터 시스템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함. 20년 10월 인텔의 NAND사업을, 21년 10월 키파운드리 지분 100%를 양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0%, 낸드플래시 12.9%입니다.

 

출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기업실적

- 서버와 스마트폰 등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늘었고, 반도체 가격도 상승하면서 2021년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낸드플래시 사업에서도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IT공급망 차질로 D램, 낸드 ASP(평균판매가격)는 4분기를 기점으로 하락 반전하게 될 전망으로 실적 둔화가 예상되며, 낸드 빗그로스가 3분기 20%대에 이어 4분기에도 두 자릿수라는 점을 고려하면 128단의 넷다이가 당초 추정을 상당 수준 상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SK하이닉스에 중요한 D램가격

 

SK하이닉스 실적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분기별 D램 가격의 흐름은  전 분기 대비 1분기 -8%, 2분기 -2%, 3분기 0%, 4분기 +7%로 추정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D램 가격의 반등이 어렵다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2조1375억원·영업이익 3조479억원으로 추정했 매출 추정치는 기존 추정치인 11조 9933억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영업이익 추정치는 기존 추정치 3조5268억원보다 14%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SK하이닉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2조9978억원, 영업이익 12조4103억원을 냈는데 역대 최대 매출로 앞으로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월봉차트

SK하이닉스 차트

 

현재 SK하이닉스를 월봉차트로만 보면 상당히 아름다운 차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추세라인이 명확한 차트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2018년과 2020년의 고점라인인 9만원대를 지지라인으로 터치를 하고 반등했는데 다시 확인 후 상승을 할지 아니면 최악의 경우 아래 하단라인까지 내려올지는 모르겠으나 대응을 위한 매매만 생각한다면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는 차트입니다.

 

주식이라는건 정말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이 정해둔 기준과 원칙을 지키며 매매를 하는게 가장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현재로써의 최선은 하단 9만원 초반까지 열어 두고 추세로만 대응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메가트렌트에 있는 주식만 매매하는 스타일인데 반도체는 영원히 메가트렌트에 속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어중간한 가격에 고점에서 매수보다는 추세라인을 지키고 지지라인에서 매수를 한다면 SK하이닉스는 좋은 종목이 될거라는 확신은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주식도 많이 있겠으나 시가총액이 높은 대형주를 좋은 가격에 매수해 좋은 결과를 내시는 투자자분들이 많아 졌으면 좋겠습니다.

 

SK하이닉스 응원하겠습니다.

 

- 주식추천이 아니며, 그냥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