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인텔리안테크 주가 전망 - 저궤도 위성 수요증대 기대감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9.
반응형

오늘은 인텔리안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리안테크가 상당히 강한 흐름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의 수요 증가 기대감과 10월 나로호 발사가 예정되어 있어 강한 흐름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분 글로벌 유일 양산업체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저궤도 위성 사업자의 폭발적 수요해 대응해 공장 및 물류라인 증설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리안테크는?

인텔리안테크의 시가총액은 6,741억 원이며, 포스팅 기준 시총 순위는 코스닥 117위입니다.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제품별로는 위성 통신용 VSAT안테나 제품, FBB 안테나 제품,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제품, 지상용 송수신 안테나 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수요 증가 기대"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선점 가능성이 높으며,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가 일어나며, 저궤도 위성 기반의 저궤도 통신 서비스 관련 지상장비(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텔리안테크 실적은?

"1분기 매출 10.5% ↓, 영업손실 16% ↓"

인텔리안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손실은 16% 감소, 당기순손실은 87.4%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텔리안테크 대규모 증설 기대감?

"생산시설, 물류창고 확보 등 증설 ↑"

인텔리안테크의 증설은 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생산 시설, 물류 창고 확보 및 게이트웨이 안테나 등 신제품 개발과 양산을 위한 시설 확충이 목적이며, 투자 기간은 약 9개월로 2022년 5월 말을 목표로 증설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증설로 2배 이상 생산 가능"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증설로 생산 가능 물량이 대폭적으로 늘어날 전망으로 동사는 기존 보유 부지인 본사의 약 2.6배에 달하는 공장 및 물류창고를 신축 생산 가능 물량은 최고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저궤도 위성 폭발적 수요 증대 대웅"

인텔리안테크는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용 안테나 매출이 본격화되는 시점이 임박함에 따라 성장성이 부각될 전망이며며, 저궤도 위성 사업자의 폭발적 수요 증대에 따른 선제적 대응이라는 점이 의미가 있습니다.

 

"위성통신 안테나 부분 글로벌 유일 양산 업체"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에서의 원천 기술, 글로벌 유일 양산 업체로서의 선점 효과, 주요 고객사인 원웹과의 관계 및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 및 누리호 발사가 성공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인텔리안테크가 상당히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월 누리호가 발사한다고 하는데 그 기대감일까요? 

 

특히, 인텔리안테크의 움직임을 보면 주식이 드디어 좋아지기 시작한 게 8월 30일의 모습인데요. 주식이 하락 주식을 돌파할 때 거래량이 급등하며 모든 이동평균선 저항들을 크게 돌파하는 모습입니다.

 

이 패턴은 확인매수의 한 방법으로 저 장대양봉이 기준 양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 양봉을 기준으로 매매를 한다면 확률을 상당히 높일 수 있으며 실제로 다른 주식들을 돌려보면서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의 차트를 길게 보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요. 이동평균선 저항과 하락 추세라인을 역대급 거래량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니  주식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세돌파+이동평균선돌파+삼각형패턴"

특히 패턴의 모습이 삼각형 패턴으로 움직여 주니 더 확률이 높아지며 확신을 갖게 해 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패턴매매를 선호하는데 패턴매매 중 가장 확률이 높은 패턴이니 기억하셨다가 다른 주식에 대입하셔서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텔리안테크 수급]

인텔리안테크 수급

인텔리안테크의 수급을 보면 주식이 하단 라인에서 수렴을 할 때 외국인, 기관들이 양매수를 하며 주도를 한 모습이 긍정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특히, 기관의 수급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기관 수급의 특징은 연속 매수인데요 기관의 연속 매수로 주가가 상승했다면 주식의 대량 매도만 체크해 가면서  대응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좋은 주식이라고 판단되는 주식을 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분들에게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겠으나, 신규로 주식을 매수하거나 타이밍을 노리시는 스타일의 분들에게는 중요한 내용인데

 

저는 타이밍을 노리시면서 신규 진입을 하시는 투자자라면 매매패턴, 수급을 항상 같이 판단하시면서 확률을 높이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서 인텔리안테크는 좋은 참고 자료가 될 듯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인텔리안테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궤도위성의 앞으로 폭발적인 수요와 나로호 발사 기대감을 바탕으로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분의 글로벌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인텔리안 테크가 상당히 좋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는데 모멘텀도 충분해 보이고 수급도 유리한 쪽으로 흐르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