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통신장비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6.
반응형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 글로벌 빅바이어가 집결한 MWC22 바르셀로나에서 한국 중소·중견 통신장비업체 약진이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SK텔레콤은 국내외 주요 통신장비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5G 장비 개발 및 구조 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5G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통신사와 장비사들이 개방형 생태계로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도 무선 접속망 장비(RAN)를 개방형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 가속화되는 추세라고 하는데 오늘은 통신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에프알텍


1. 에프알텍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에프알텍은 이동전화중계기와 휴대인터넷 중계기, 광전송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 제품의 제조, 판매 전문기업으로 통신장비 사업부문, 에너지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통신장비 부문은 광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에프알텍의 에너지사업 부문은 LED조명을 주요 사업으로 함. 당기말 현재 미국과 일본 현지법인 등 총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프알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감소, 영업손실은 0.2% 증가, 당기순손실은 79.3% 감소하였으며, 주력 사업인 이동통신 중계기 관련 매출 부진이 지속되며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과 순손실 상태가 이어지고 있으며, 보고기간말 현재 통신사업부문에서 75억 원, 에너지 사업부문에서 9억 원 등 총 84억 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와이어블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와이어블은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 전문 업체로서 지상, 지하철 및 각종 터널 구간의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을 시공, 판매, 운용 및 유지 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지국(중계망) 공용화를 위한 기지국(중계망) 시설을 구축하고 각 사업자가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유지 보수하고 있습니다.

 

와이어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7% 감소, 영업이익은 29.1% 감소, 당기순이익은 44.4% 감소하였으며, 외형 축소에도 판관비 등 비용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영업손익 및 순손익이 악화되었습니다.

 

- 동사는 지하철ㆍ도로ㆍ터널 등이 신설될 경우, 이에 대한 설계를 먼저 시행하여 사업자에 제시하거나 신도시가 건설될 때 기지국(중계망) 공용화를 먼저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영업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텔레필드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 중이며, 당기말 현재 썬웨이브텍과 에프아이시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레필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감소, 영업손실은 3.7% 증가, 당기순손실은 8.2% 증가하였으며,  전방 산업 투자 부진으로 주력인 통신부문의 실적이 악화되며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 구조가 지속되었고 기술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영업채널망 다양화 및 KT 등 NI/SI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조달사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에스에이티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사업부문은 교통 관련 장비 제조/설치 및 유지보수, 모바일 관련 부품 납품 등으로 구성되며, 주요 생산품으로는 축중기, 계중기, 모바일 관련 다이컷팅 제품 및 인쇄물 등이 있습니다.

 

- 종속회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인 제주산업, 서귀포 산업, 에코산업개발과 모바일 관련 부자재 및 인쇄물 업체인 나노테크가 있으며, 축중기 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진행 중인 사업 외에도 CCTV, VMS 등의 도로교통과 관련한 신규사업 진출 모색 중입니다.

 

에스에이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7% 증가, 영업이익은 53.2% 증가, 당기순이익은 84.7% 증가하였으며, 매출 비중이 높은 모바일 관련 부품사업(핸드폰 부자재) 호조가 외형 성장을 견인한 결과 영업손익 및 순손익이 개선되었습니다.

 

- 교통 관련 장비의 경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객 니즈 충족, 모바일 관련 부품의 경우 원자재 직접 구매로 안정적인 원료 확보 및 수익성 확보 등의 성장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쏠리드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쏠리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손실은 38.1% 감소, 당기순손실은 20.6% 감소하였으며, 비교적 견조한 수준의 매출액 성장을 보였습니다.

 

- 원가 상승폭이 더 컸던 결과 판관비 등 비용 통제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및 순손실 상태를 지속, 당기 중 신사업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위해 (주)쏠리드 랩스에 110억 원을 추가 투자했으며 취득 후 지분율은 100%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THQ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안테나 사업부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면세점으로부터 송객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인 인바운드 플랫폼 사업부가 있으며, 인바운드 플랫폼 사업은 관광객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는 사업입니다.

- 국내의 대형 면세점들과 송객계약을 체결하고 유입된 여행객들의 구매액을 기준으로 일정 비율의 마케팅 수수료를 받는 인바운드 플랫폼 사업과 해외 면세점 등의 유통망을 통한 상품 판매 사업입니다.

 

THQ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2021년 당분기말 기준 안테나 사업부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7.7% 증가한 12,488백만원을 시현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68.7% 증가한 1,496백만 원을 시현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5G SmallCell안테나, 친환경 안테나 등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다산네트웍스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이 있습니다.

- 글로벌 사업 본격 확대 전략으로 미국 통신장비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존 테크놀로지를 인수, 미래비전 확보 및 신규사업 확대를 위한 경영권 획득 목적으로 2021년 5월 31일 (주)다산인베스트가 (주)솔루에타에 주식을 매도하여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손실은 645.4% 증가, 당기순손실은 942%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성장률은 비교적 높은 수준이나 판관비  등 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 대규모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시현하며 적자 지속하였으며, 자동차 전장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지정하고, 본 사업의 육성과 기술개발의 역량에 집중하여 자동차 전장 사업과 차량용 통신장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RFHIC - 통신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경쟁사보다 먼저 미래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여 신소재인 질화갈륨(Gallium Nitride, 이하 GaN)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시도하였습니다.

 

- RFHIC는 중소기업이지만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는 GaN이라는 신소재를 이용한 무선 주파수 전력 증폭기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RFHI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신규 사업과 관련하여 연구 개발 및 양산에 필요한 생산시설 및 설비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GaN 웨이퍼의 국산화를 위하여 동사는 8개의 해외 반도체 위탁생산업체들과 협업하여 축적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위탁생산 목적의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통신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형모듈원전] SMR 관련주 7종목

미국 원자력 경쟁력 회복 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 세계 원전 시장이 5000~7400억 달러(570조~840조 원)로 추산되고 있으며, 미국은 SMR을 하나의 산업으로 보고 규제기관도 전향적 지원에 나섰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전해체 관련주 TOP7  (0) 2022.03.06
제페토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3.06
정유 관련주 7종목  (0) 2022.03.05
[음식료] 라면 관련주 6종목  (0) 2022.03.05
임플란트 관련주 TOP7  (0) 2022.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