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갤럭시 S22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5.
반응형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 판매량은 약 102만대로 기존 역대 최다 기록은 갤럭시 S8의 100만 4000대를 뛰어넘으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다 기록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S22의 사전 판매량은 지난해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갤럭시 Z폴드·Z플립 3의 사전 판매량 92만 대도 크게 넘어선 수치라는데요.

예상을 뛰어넘는 역대급 흥행에 갤럭시S22 시리즈 품귀 현상도 이어지고 있으며, 수요는 폭발적으로 급증하는데 반도체를 비롯한 핵심 부품 수급난과 베트남 공장 생산 차질이 겹치며 물량 공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인기있는 색상과 모델은 제품 수령이 2개월 넘게 지연되고 있는데 오늘은 갤럭시 S22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리아써키트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PCB(Printed Circuit Board)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 코리아써키트는 이동통신기기와 메모리 모듈, LCD 등에 사용하는 PCB와 반도체 Package용 PCB 등을 생산하여 국내외 전자업체에 판매하고 있으며, 테라닉스와 인터플렉스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써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 증가, 영업이익은 122.6%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하였으며, 첨단 신규 PKG 제품인 FLIPCHIP LINE을 증설 및 가동에 따라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코리아써키트는 시장변화에 따라, 수익성이 낮고, 시장점유율이 퇴조하는 PDIP/SOIC 제품 등의 수주를 지양하고 부가가 가치가 높은 제품 위주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대덕전자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사업 중 PCB(인쇄회로기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대덕전자는 4차 산업을 주도할 5G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 판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6% 증가, 영업이익은 213.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39.8% 증가하였으며, 단, 전년 동기에 공시된 값은 모두 분할 후 5개월 동안(2020년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금액입니다.

 

- 대덕전자는 Mobile IT와 DATA 센터산업의 발달에 따른 반도체 시장의 성장과 5G Network 확대,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등으로 PCB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파워로직스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파워로직스는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 전자 과기(양주) 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 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손실은 25.5% 감소, 당기순손실은 74.8% 감소하였으며,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있으며,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 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비에이치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으로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 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비에이치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하였으며, 최근 북미 고객사 둘은 단가가 낮은 6.1인치 모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 Mix 악화되고 있음.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켐시스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 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 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켐시스는 저화소급 공급이 증가됨에 따라 당사는 경쟁력 없는 저화소급에서 고화소인 8M급 이상 13M급, 16M급, 24M급, 32M 이상 급 모듈 생산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켐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 부진,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초소형 전기차 부문의 매출 부진 등으로 인해 켐시스와 같은 부품 협력사의 실적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켐시스는 주요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와 신규 거래선 발굴이 필요하며, 경쟁력 있는 판매 가격 정책을 통한 초소형 전기차 시장 Volume 확대가 필요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인터플렉스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업체로 베트남에 위치한 INTERFLEX VINA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인터플렉스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고객사임. 영풍전자, 비에이치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매출은 수출 86%, 내수 14%로 구성됨. 중국과 베트남 출자회사에 capa 증설 투자를 진행하는 등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 중입니다.

 

인터플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증가, 영업손실은 31.1% 감소, 당기순손실은 44.9% 감소. 판관비는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업체와의 정보공유를 통한 적극적 제품 개발 대응과 각 지역(중국, 미국, 유럽 등)의 Agent를 통한 신규업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때로는 해외기업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엠씨넥스 - 갤럭시 S22 관련주

[기업내용]

- 2021년 7월 6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엠씨넥스는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감소, 영업이익은 75.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 감소하였으며,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갤럭시 S22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6G 관련주 7종목

6G는 4G(LTE)보다 약 100배, 5G보다 50배 이상 빠른 통신기술로 이론적 다운로드 속도는 초당 1TB(테라바이트)에 달하며, 6G는 지상 10km까지도 통신 서비스가 가능해 드론, 택시, 플라잉 카 서비스가 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력발전 관련주 TOP7  (0) 2022.02.26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8종목  (0) 2022.02.25
애플카 관련주 7종목  (0) 2022.02.24
자율주행 관련주 7종목  (0) 2022.02.24
방산 관련주 7종목  (0) 2022.0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