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마이크로LED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7.
반응형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를 이용한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RGB(Red·Green·Blue) 소자가 스스로 빛과 색을 내기 때문에 실제 사물을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자연 그대로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전 세계 대형 디스플레이용 마이크로 LED 시장이 올해 5400만 달러(약 640억 원)에서 오는 2026년에는 45억 달러(5조 357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합니다.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TV 시장이 오는 2026년까지 매년 200%씩 성장해 연 5조 원이 넘는 규모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시장에 올해 신제품 출시를 예고한 LG전자가 가세하면서 차세대 패권을 둘러싼 승부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마이크로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반도체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 중이며,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5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3%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부담은 여전하지만 매출액은 증가와 원가절감으로 인한 수익성 증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LED 백라이트 유닛(BLU)은 2015년 전 세계 TV 출하량 기준으로 99.7%의 사용량을 점유하고 있으며 TV 외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서울바이오시스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1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LED Chip 연구개발, 생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LED Chip은 일반 조명과 디스플레이용 BLU, 가시광선 영역의 Visible LED 등 매우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서울바이오시스는 MicroLED(차세대 초소형 가시광LED 제품)과 IR LED/VCSEL(적외선 계열 LED/LD 제품) 분야에서 신규시장 진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4% 증가, 영업이익은 81.3% 증가, 당기순이익은 76.2% 증가하였으며,  VCSEL, IR 등과 같은 New Business LED 제품 개발 및 공급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등으로 인한 전방산업의 생산차질에도 불구하고 미니 LED와 마이크로 LED가 매출에 기여하며 견조한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코세스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2%, 기타 0.1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은 1.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 감소하였으며, 동사가 보유한 레이저 커팅 기술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레이저 커팅 장비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부각되는 마이크로 LED 제조 공정에 필요한 레이저 리페어 장비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레이저리페어 장비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신도기연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제조장비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기업에 제작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고객사는 국내 S사, 해외 CSOT 등 중국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회사입니다.

 

- 세계 최초로 2004년에는 미세기포를 제거하는 매엽식 탈포기(STA), 2015년에는 곡면(3D) 형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합착할 수 있는 곡면 진공 합착기(3D Laminator)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신도기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감소, 영업손실은 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249% 증가하였으며, COVID-19, 미중 무역전쟁과 화웨이 제재, 국산화 정책 등으로 수출이 크게 줄어 전년대비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의 핵심 합착 기술을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 제조장비, 기타 제조장비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참엔지니어링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LCD 및 OLED 등 패널 제작시 발생되는 결함을 Laser로 수리하는 장비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회사로서 LCD 및 OLED 패널 제작 공정 중 발생하는 결함을 정밀한 광학계와 레이저를 이용하여 불량 부위 수리하는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향후 고객사의 신규 혹은 보완 설비투자에 대응하여 경쟁사 대비 기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설비의 편의성, 기능과 가격적인 면에서 개선 노력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참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8.5%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와 판매비와 관리비 또한 증가하였지만,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전체적인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 현재 국내와 중국, 대만 등 국내외 고객사에 관련 장비의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고객사 확대 노력을 기울이며, 향후 시장 확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큐에스아이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11월 24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주식이 거래되고 있으며, 동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개별 고객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은 627% 증가, 당기순이익은 2271.8%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등 각종 비용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신제품 개발부터 고객사의 개발 엔지니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여 공동개발을 유도하는 등 신제품 기획 초기단계부터 참여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광전자 - 마이크로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부품, 반도체, 반도체 응용제품의 제조, 판매 및 판매대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홍콩, 상하이, 다롄 등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이 외에도 원광전자를 자회사로 연결 편입하고 있습니다.

 

- Discrete반도체, 광센서, LED 등은 고성능, 저전력 및 경박단소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 자동차, 디지털 가전, 로봇 등 전반적인 IT제품의 개별 소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광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380.4% 증가하였습니다.

- transistor와 photo sensor, LED 등 주요 제품 판매 단가가 크게 인상되면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원재료 CHIP 가격이 올랐으나 매출이 비용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대내외적인 경제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수요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기에 선수주분에 대한 확정된 수주 분만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이크로 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차 관련주 TOP7

전 세계 수소차가 2021년 1만 7,642대가 판매돼 전년인 2020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이 중 수소 승용차는 1만 5,735대(89%), 상용차는 1,907대(11%)가 판매돼 수소차 시장의 대부분이 승용차 위주로 시장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연료전지 관련주 TOP8  (0) 2022.02.08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2.07
수소차 관련주 TOP7  (0) 2022.02.06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8  (0) 2022.02.06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TOP7  (0) 2022.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