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6.
반응형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의료 데이터에 빅데이터·인공지능(AI)등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2019년 1063억달러(약 127조 원)에서 연평균 29.5%씩 성장해 2026년 6394억 달러(약 76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코로나에 따른 위생관리, 건강 관리 효율성 증대 등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이동통신 3사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헬스케어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어랩스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컨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 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케어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하였으며, 서버가 해킹되어도 알아볼 수 없는 환자 정보 암호화, 컨설팅 수준의 CRM 사용자 교육 및 AS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 부문은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디엔에이링크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디엔에이링크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유전체 분석을 통한 유전자 정보의 제공과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질병 유전자의 발굴 및 상업화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서비스 분야로는 유전체 분석, 개인 유전체 분석, 아바타마우스, 바이오뱅크, 개인 식별 등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생명공학 관련 기자재 등을 판매하는 앨엔씨 바이오 등 국내외 법인 3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엔에이링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1% 증가, 영업손실은 25.2% 감소, 당기순손실은 54.8% 감소하였으며, 유전체 분석 사업부의 매출 증가가 외형 성장을 견인했으나, 고정비 증가로 영업손실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향후 1~2년간은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에 주력하여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코로나19 RT-PCR 키트, 코로나19/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등의 순으로 제품 개발 및 인허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피에이치씨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피에이치씨는 코스닥시장에 상장, 동사는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개발한 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점검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개인용 혈당 측정기기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5% 증가, 영업손실은 50.8% 감소, 당기순손실은 50.4%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급증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적자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는 자회사를 통하여 미국 Molecular Matrix Inc. 와 계약하고 뼈이식 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을 확보하였으며, 첨단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비트컴퓨터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3년 8월 15일에 설립,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트컴퓨터는 2016년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매출원가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개선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 2020년 11월 개인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라이프시맨틱스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 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 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드’를 개발하였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5.3% 증가, 영업손실은 79.4% 증가, 당기순손실은 36.8% 감소하였으며, 삼성생명과 라이프 레코드 플랫폼 기반의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지속적인 B2B 계약을 통해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파마리서치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파마리서치는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 인체 고유의 재생 메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 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파마리서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6% 증가, 영업이익은 80.5%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의약품 29.8%, 의료기기 48.8%, 화장품 17.8%, 기타 3.6%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온라인몰, 홈쇼핑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판매함으로써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동사는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수립하여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이지케어텍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 IT 전문기업으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이며,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 EMR 에지 앤 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지케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외형이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K-의료서비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확대가 기대됨. 의료 빅데이터화를 통한 AI 기술 접목을 가시화 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 해외시장으로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주항공 관련주 TOP 7

국내 우주개발 역사상 최대 규모인 3조 7천234억 원이 투입되는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 개발도 진행되며, 우주·항공 분야의 핵심 인프라 중 하나인 KPS는 2035년까지 위성 8기를 배치해 초정밀 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관련주 TOP7  (0) 2022.02.06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8  (0) 2022.02.06
NFT 관련주 TOP 7  (0) 2022.02.06
우주항공 관련주 TOP 7  (0) 2022.02.05
블록체인 관련주 TOP 7  (0) 2022.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