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5G 관련주 TOP 9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1.
반응형

정부가 첫 5G 추가 주파수 경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주파수 할당은 과거와 달리 통신 3사의 공통된 수요가 아닌 특정 사업자의 요청에 의해서 추진된다고 해 정부와 통신업계간 온도차도 상당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5G 추가 주파수 경매에 SK텔레콤과 KT가 경매 보이콧까지 고려하는 눈치로 유휴 주파수의 효율적 이용과 이용자 편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기에 LG유플러스 할당에도 무게가 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12월 3일 5G 주파수 3.4~3.42㎓ 대역 20㎒폭에 대한 추가 할당을 확정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KT


1. RFHIC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경쟁사보다 먼저 미래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여 신소재인 질화갈륨(Gallium Nitride, 이하 GaN)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상용화를 시도하였습니다.

 

- 중소기업이지만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는 GaN이라는 신소재를 이용한 무선 주파수 전력 증폭기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RFHI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신규 사업과 관련하여 연구 개발 및 양산에 필요한 생산시설 및 설비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GaN 웨이퍼의 국산화를 위하여 동사는 8개의 해외 반도체 위탁생산업체들과 협업하여 축적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글로벌 기업과 위탁생산 목적의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케이엠더블유 - 5G 관련주

[기업내용]

-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으로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당기말 현재 11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5.7% 감소하였으며,  주력 사업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큰 폭의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나, 대규모 기타 손익(대규모 잡이익 발생) 및 금융손익 개선으로 순이익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당기 결산일 이후 R&D 역량 확충을 위해 시설투자(연구소 건축) 금액을 기존 138.4억원에서 144.7억 원으로 변경함을 공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노와이어리스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 시스템 개발 및 제조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지배회사와 연결실체는 통신용 시험/계측기 및 SmallCell 등의 개발, 제조, 판매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당기말 현재 큐셀네트웍스 등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으로 국내를 비롯 일본, 영국, 미국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 감소, 영업이익은 66.7% 감소, 당기순이익은 58.8% 감소하였으며, 무선망 최적화, 통신 T&M 등 주력 사업 부진이 지속되어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악화되었으며, 기술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해외 영업력 강화, 전략적 제휴 확대 등의 성장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PI첨단소재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폴리이미드 필름 및 관련 가공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PI(Polyimide) 필름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PI 필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조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하며, 동사는 꾸준한 공정 능력 향상을 통해 제조원가 절감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9% 증가, 영업이익은 42.3% 증가, 당기순이익은 54%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시장점유율 1위로, 동사의 높은 판매량은 구매단가 절감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매출 확대에 따른 수익성 향상을 보이며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연료전지와 같은 미래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수의 용도에 대해 연구 개발을 진행하며 차세대 시장의 도래에 앞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다산네트웍스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이 있으며, 글로벌 사업 본격 확대 전략으로 미국 통신장비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존 테크놀로지를 인수하였습니다.

 

- 미래비전 확보 및 신규사업 확대를 위한 경영권 획득 목적으로 2021년 5월 31일 (주)다산인베스트가 (주)솔루에타에 주식을 매도하여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손실은 645.4% 증가, 당기순손실은 942%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성장률은 비교적 높은 수준이나 판관비 등 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 대규모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시현하며 적자 지속되고 있으며, 자동차 전장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지정하고, 본 사업의 육성과 기술개발의 역량에 집중하여 자동차 전장 사업과 차량용 통신장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에이스테크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스테크의 사업분야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으로,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이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지휘통신체계,위성통신,데이터링크등의 방산용 안테나 부문에 2008년부터 개발업체로 참여하여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손실은 45.6% 감소, 당기순손실은 76.9% 감소하였으며,  RF부품 사업 호조에도 기지국 안테나 제품 부진으로 외형 성장은 크지 않았습니다.

 

- 판관비 통제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 구조가 지속, 상용 기술보다 한단계 높은 기술력 확보로 시장 선도, 시장을 선도하는 신기술 제품 개발로 고객욕구 충족 등의 판매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에프알텍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에프알텍은 이동전화중계기와 휴대인터넷 중계기, 광전송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 제품의 제조, 판매 전문기업으로 당기말 현재 미국과 일본 현지법인 등 총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통신장비 사업부문, 에너지사업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통신장비 부문은 광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하고 에너지 사업 부문은 LED조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프알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감소, 영업손실은 0.2% 증가, 당기순손실은 79.3% 감소하였으며, 주력 사업인 이동통신 중계기 관련 매출 부진이 지속되며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과 순손실 상태가 이어졌으며, 보고기간 말 현재 통신사업부문에서 75억 원, 에너지 사업부문에서 9억 원 등 총 84억 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에치에프알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화망 도입을 희망하는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음. 기존 Mobile Access부문과 Broadband Access부문의 축적된 사업 및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5G 특화 망에 대한 사업을 강화/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 LTE와 5G 트래픽을 광선로로 다중화해 전달하는 통합형 전송 장비 및 Fronthaul 관련 장비, 인빌딩광분산장치(DAS)를 한국,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통신사업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에치에프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주요 제품은 FTTH 서비스 관련 제품, LAN 서비스에 주로 쓰이는 스위치, xDSL 관련 제품, WiFi AP 등. 국내 브로드밴드 인프라의 10기가 인터넷 투자 증가에 따른 동사의 장비 매출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쏠리드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쏠리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손실은 38.1% 감소, 당기순손실은 20.6% 감소하였으며, 비교적 견조한 수준의 매출액 성장을 보였습니다.

 

- 원가 상승폭이 더 컸던 결과 판관비 등 비용 통제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및 순손실 상태를 지속, 당기 중 신사업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위해 (주)쏠리드 랩스에 110억 원을 추가 투자했으며 취득 후 지분율은 100%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9

양자컴퓨터는 빅데이터 시대의 ‘핵폭탄’으로 불리며, 구글은 2019년 공개한 논문에서 큐비트 53개짜리 양자컴퓨터가 슈퍼컴퓨터로 1만 년 이상 걸리는 연산을 200초 만에 해치웠다고 주장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