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TOP 9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1.
반응형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는 공동주택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기 무료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 설치 대상이 공동주택 500세대에서 100세대 이상으로 확대되며 기존 주차장 내 최소 2% 이상 전기차 충전 구역 설치가 의무화된다고 합니다.

기존 아파트 단지에서는 2025년 1월까지 변경된 법 개정안의 기준에 맞게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해야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에스트래픽


1. 원익피앤이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6%, 전원공급장치 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7%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2% 증가,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5% 감소하였으며,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습니다.

 

- 국내 배터리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었고, 동사는 최근 종속회사 중 하나였던 피앤이 이노텍과 합병함.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에스트래픽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1월 25일 설립되었으며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6% 증가, 영업손실은 92.7% 감소, 당기순손실은 90.5%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증가하며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였습니다.

 

- 당기순손실도 큰폭으로 개선함. 카드사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하여 신규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교통카드를 보급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포스코ICT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IT서비스 사업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당사를 포함한 연결대상 회사는 총 5개사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지배기업 세부 사업부 중 큰 비중을 차지하던 SMART 융합 부문의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해당 사업부가 적자전환 함에 따라 전사 영업이익 또한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향후 리스크가 야기될 수 있는 저수익/비핵심 사업들을 과감히 조정 하는 등 경영체질 강건화 혁신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국테크놀로지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1997년 7월 22일에 전기 및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기업 샤오미의 국내 공식 총판으로 Redmi 시리즈, Mi 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자동차 전장 사업은 자동차용 IVI 시스템 및 디지털 클러스터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25.3% 감소, 당기순손실은 1413.5%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 대비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 폭이 더 높아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으며, 동사가 유통 중인 샤오미 제품도 자체 운영체제인 미유아이(MIUI)를 사용하여 가전제품, 웨어러블, 아웃도어, 자동차용품, 헬스케어 상품 등 모든 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휴맥스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방송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라 셋톱박스가 고사양화 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비디오 게이트웨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맥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5.5% 감소하였으며, 차량용 안테나 부문의 매출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게이트웨이 부문에서의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지역별로는 미국, 유럽, 남미 등에서의 매출이 감소함. 유형자산처분이익 증가, 외환차손 감소, 당기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부채평가손실 감소 등으로 순손실 크게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적자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디스플레이텍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1% 증가, 영업이익은 43.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휴대폰용 LCD 모듈 사업이 크게 호전되며 외형이 대폭 성장했으나 원가율이 매출 성장률 이상으로 상승하면서 손익은 악화되었습니다.

 

-고객사와의  공동개발을 통한 매출 연계, 제품의 다양화를 통한 대기업 중심 공략 및 신속한 고객 대응력 확보 등의 성장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대유플러스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대유플러스는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국내외에 51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 3개사, 비상장회사 15개사, 해외법인 33개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정보통신부문, 가전사업부문, 자동차 부품 부문, 신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7.56%, 가전사업부문이 26.02%, 정보통신부문이 6.42%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대폭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나노 소재를 활용, 태양광(실리콘, 페로브스카이트, 유기 태양광)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 및 개발하고 있고,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신사업 창출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형성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알티캐스트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및 주요 종속회사인 신한발브공업이 영위하는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과 카테노이드가 영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이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인 AltiPlatform, Altiview, Ambient TV 등이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손실은 9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4.3%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경우 유료방송사업자의 가입자 유치 활동력 및 연간 예산 편성/집행에 따른 수익 변화에 제한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국내의 IPTV 3사 가운데 KT가 동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보아 동사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 이상의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스틱인베스트먼트 -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기업내용]

-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 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 등에 대한 투자 등을 하고 있습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5% 증가, 영업이익은 14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1% 증가하였으며,  '집콕' 트렌드 확산과 보복 소비 효과로 인해, 백색가전의 수요가 늘면서 동사의 제품도 판매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약정 금액 기준으로 약 4조 6,430억 원의 자산을 운용 중이고 2021년에는 총 4,246억 원(33건) 투자를 하였고, 1조 2,508억 원(23건)을 회수하였음. 펀드 IRR은 9.8%를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TOP 9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을 질주하는 가운데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으며, 루시드의 과제로는 안정적인 차량 양산과 생산량 확대가 꼽힌다고 합니다. 현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부품 관련주 TOP 8  (0) 2022.01.11
5G 관련주 TOP 9  (0) 2022.01.11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TOP 9  (0) 2022.01.10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TOP 9  (0) 2022.01.10
P2E 게임 관련주 8종목  (0) 2022.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