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로보택시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28.
반응형

현대자동차 그룹·앱티브가 합작법인인 자율주행 기술 기업 모셔널이 자율주행 배송을 위해 우버 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 협력을 맺었다고 합니다.

 

모셔널은 차세대 자율주행 자동차인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5 기반의 로보 택시로 차 내부를 개조해 자율주행 배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최근 ‘서울 자율주행 비전 2030’을 발표하며 2026년까지 서울 전역 곳곳에 택시·버스 자율주행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선언했는데 오늘은 로보 택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포티투닷


1. 대성엘텍 - 로보택시 관련주

대성엘텍은 ADAS 시스템 및 AVM 제품군인 FCWS(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 LDWS(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대성엘텍은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성엘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대성엘텍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손실은 6050% 증가, 당기순손실은 610.7% 증가하였으며, 외형 확대 영향에도 불구하고 원가의 동반 성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확대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한컴MDS - 로보택시 관련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자율주행차 검증을 위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한컴MDS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I, IoT,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컴MD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한컴MDS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증가, 영업이익은 1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1.1%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은 소폭 증가하고 인건비는 감소했으나 원가부담이 확대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으며, IT 융합 확산으로 자동차 및 정보기기 시장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아이쓰리시스템 - 로보택시 관련주

자율주행의 기술로 알려진 적외선 영상센서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간 장애물 감지나 자동 긴급 제동(AED)용 초소용 적외선 MEMS 칩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및 이를 장착한 전자제품의 개발·제조·판매를 주요 사업 영위,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아이쓰리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48.4% 감소, 당기순이익은 6.2% 증가하였습니다.

- 선진국이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민소득이 증가하는 개발도상국에서도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민수 비중확대가 중요함에 따라, 영업 전담 인력을 두고 있으며, 수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해외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로보택시 관련주

자율주행, 스마트카 솔루션기업으로 내비게이션, HUD,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임.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 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이익은 64.4% 감소, 당기순이익은 5.9% 감소하였습니다.

- 최근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상용화 촉진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였고 상용화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도에도 BMW, 아우디, 벤츠사로의 해외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해외 매출 증대를 위하여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코리아에프티 - 로보택시 관련주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AEBS), 소프트웨어 센서 칩 SKND 및 머신러닝 기반의 ADAS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GM, RENAULT, SKODA, VOLVO 등 고객 다변화를 확대하며 글로벌 자동차 부품 메이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57.40%, 폴란드 38.08%, 중국 10.55%, 인도 6.63%, 미국 2.26%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은 2019년 4,387억, 2020년 4,097억 원을 기록,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전기대비 27% 증가한 3,442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켐트로닉스 - 로보택시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 통신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자동차에 실시간으로 신호정보를 제공하는 RSU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켐트로닉스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 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되었습니다.

 

 

 

[기업실적]

- 켐트로닉스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6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1% 증가하였습니다.

- 비용의 증가 폭은 확대되었으나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엘엠에스 - 로보택시 관련주

한국 자동차연구원과 소형 반도체 칩 형태의 라이다(반사된 레이저로 물체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 국산화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엘엠에스는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중소형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 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엘엠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엘엠에스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8% 감소, 영업손실은 46.7% 증가, 당기순손실은 53.6% 감소하였습니다.

- 스마트윈도우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이 가능한 에너지 절감 핵심소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모트렉스 - 로보택시 관련주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모트렉스는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IVI시스템과 RSE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목적형 이동수단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모트렉스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1.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9. 라닉스 - 로보택시 관련주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DSRC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솔루션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입니다.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 2021년 5월 V2X 통신 및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손실은 137.6% 증가, 당기순손실은 151.8% 증가.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신규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많은 연구개발비용 투입이 필수적이며 최근 사업연도까지 동사의 매출액 대비 비율은 20%를 상회하고 있음. 분야별 국내외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에 최적화된 성능 및 기능을 장착한 신제품 출시 전략을 펼쳐 나갈 것임.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자율주행 로보택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DDR5 관련주 9종목

내년 D램 시장은 차세대 D램 규격인 DDR5 전환에 잔뜩 기대를 하고 있으며, 비수기인 1분기가 지나면 서버 중심 DDR5 D램 교체 수요로 업황이 반등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어 관련주들이 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후변화 관련주 8종목  (0) 2021.12.31
안철수 관련주 TOP 8  (0) 2021.12.29
천연가스 관련주 TOP 9  (0) 2021.12.27
자율주행차 관련주 9종목  (0) 2021.12.27
수소전기차 관련주 9종목  (0) 2021.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