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나노젠 관련주 TOP 4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4.
반응형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는 베트남에서 개발한 재조합 단백질으로 만든 백신으로 베트남에서 화이자 백신이 회수되면서 나노코박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언론 ‘VN이코노미’의 보도에 따르면 나노코박스 백신의 제조사인 나노젠이 오미크론 변이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드러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면역반응율과 안전성이 높고 부작용이 적으며 보관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소아·청소년이 접종할 코로나19 백신에는 나노코박스와 같은 재조합 백신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현재 베트남은 기술이전과 국내생산을 겸비한 6가지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나노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넥스트사이언스 - 나노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포함 총 6개사입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발효식품 음료, 바이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큽니다.

- 세계적인 콤부차 브랜드인 미국 buchi사의 원천기술에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을 더해 탄생한 아임 얼라이브 곰부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넥스트사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1% 증가, 영업손실은 59.4% 증가, 당기순손실은 102.1% 증가했습니다.

- 동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관련주로 꼽힘. 2021년 4월에는 동사가 투자한 나노젠이 코로나19 백신 ‘나노 코박스’에 대한 임상 2상 투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오사업부문에서 내독소 제거용 시약을 개발함. 펩타이드 기반 패혈증 치료제는 2021년 비임상 완료 후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에이치엘비 - 나노젠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치엘비는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 동사의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 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함.

-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에이치엘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감소, 영업손실은 152.1% 증가, 당기순손실은 18.1% 감소하였습니다.

- 글로벌 경제회복과 유가상승에 따른 해양 및 조선 업황이 호전되면 구명정의 수주와 생산이 다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 최근 잦은 국내 해양 안전사고 발생으로 노후 선박에 대한 교체 필요성이 대두되어 국가정책에 따라 많은 관공선과 유도선 교체 수요가 발생됨에 따른 이익 증대가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에이치엘비제약 - 나노젠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치엘비제약은 1998년 4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입니다. 

-2015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제품은 의사의 처방에 의한 전문의약품 ETC에 속하는 '씨트리 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등과 일반의약품 OTC에 속하는 '지노베타딘 질좌제' 등이 있습니다.

- 시장지배력은 대형 제약사 대비 미미한 상황이나 신규 출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제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에이치엘비제약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0.2% 증가, 영업이익은 5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 동사는 신성장동력이 될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개발을 완료했거나 개발 중인 품목으로는 치매 치료제,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펩타이드 완제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나노젠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현재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3개의 신규한 기전의 항암 신약 물질에 대한 국내 전용실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사업부문에서는 하수처리시설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ESCO투자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각플랜트 산업에 진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성 분석을 통해 프로젝트 파이낸싱 기법이  도입되도록 유도해 태양광발전사업의 사업성만으로 은행에서 자금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사업비를 조달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4% 감소, 영업손실은 37.4% 증가, 당기순손실은 34.3% 증가하였습니다.

 

-  기타 손익 증가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 감소 및 비용 증가로 수익성은 악화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나노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바백스 관련주 TOP 4

노바백스는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한 새 백신을 제조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2022년 초 UN이 지원하는 코백스 유통 프로그램을 통해 백신 수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관련주 8종목  (0) 2021.12.04
원격진료 관련주 9종목  (0) 2021.12.04
샤페론 관련주 TOP5  (0) 2021.12.04
노바백스 관련주 TOP 4  (0) 2021.12.04
미국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