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노바백스 관련주 TOP 4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4.
반응형

노바백스는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기 위한 새 백신을 제조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2022년 초 UN이 지원하는 코백스 유통 프로그램을 통해 백신 수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안전성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인플루엔자, B형 간염 백신 등도 노바백스와 같은 방식으로 백신을 만든다. 전통적인 백신 제조 방식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다른 백신보다 보관 및 운송이 더 쉬우며 효능까지 높아 전 세계 백신 공급을 늘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K바이오사이언스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정부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하는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을 올해 허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 한국은 노바백스 백신 4,000만회분 도입을 확정했으며, 이 백신은 국내 제약사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생산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생산을 종료한 뒤 본격적으로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SK케미칼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SK케미칼 Copolyester 수지, Engineering Plastic, 접착 및 코팅제 등의 화학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사업은 제약 분야와 백신 분야로 구성됩니다.

 

- 백신 사업의 전문성 및 효율성 증진을 위해 사업을 분할해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였으며, 제약ㆍ바이오 사업 분야는 천연물 관절염 치료제, 혈액순환 개선제 등 자체 개발한 신약으로 우수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SK케미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6% 증가, 영업이익은 51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9.6% 감소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동사는 산업용 보일러와 발전 설비를 만들고 전력을 생산하는 유틸리티 공급 사업 부문의 물적분할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켐온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켐온은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 안정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 관련 산업의 GLP 인증을 보유하였고, 유전,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 시험 등 의료기기 비임상 시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됩니다.

 

켐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켐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5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2.4% 증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GLP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동남아 국가 등에 GLP 시스템 및 실험동물 시설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통한 매출 확대와 동남아 시장을 선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디알젬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디알젬은 엑스선 촬영장치 완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S/W, 제너레이터, 튜브, 기구부,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제조업체입니다.

 

- 기존 진단용 아날로그 엑스선 촬영장치는 물론이고 진단용 디지털 엑스선 촬영장치,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영상시스템 세 가지 방식의 완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알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디알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6% 감소, 영업이익은 74.4% 감소, 당기순이익은 65.9% 감소하였습니다.

 

- 일본 후지필름이 2대 주주(지분율 14.25%)로 동사와 기본 판매계약(MSA)과 사업협력 기본계약서(BCA)를 체결하고 영업 협력 관계를 유지 중이며, 글로벌 유통 채널 및 판매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전기차 폐배터리가 내년 1000개에 이어 2027년 3만 개로 급증하고 있으나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법규정은 아직 미비해 대부분 헐값에 폐기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ESS 등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노젠 관련주 TOP 4  (0) 2021.12.04
샤페론 관련주 TOP5  (0) 2021.12.04
미국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9종목  (0) 2021.12.01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0) 2021.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