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샤페론 관련주 TOP5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4.
반응형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이 최근 먹는 치매 치료제 누세린의 국내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샤페론의 누세린은 알츠하이머 치매의 주요 원인으로 연구되고 있는 신경염증(Neuroinflammation)을 질환 초기단계부터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식세포 작용을 증대시켜 치매 유발인자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샤페론은 최근 국전약품과 기술이전(L/O) 계약을 체결해 전략적 협업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샤페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 관련주 정리]

 

1. 국전약품 - 샤페론 관련주

[기업내용]

- 국전약품의 사업영역으로는  원료의약품 사업과 전자소재 사업이 있습니다.

 

- 원료의약품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에 도전하고 있음.

 

- 동사는 전자소재 사업영역에 진출하기 위해 고객사와 함께 연구개발과정을 진행해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전해질 첨가제 등의 화학 소재 영역에서 고객사의 중요 개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국전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1% 감소, 영업이익은 1.5% 감소,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습니다.

 

- 오랜 기간 원료의약품 사업을 하면서 고도의 유기화학 합성기술개발 및 품질관리에 대한 역량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중국, 인도, 유럽 등 원료를 공급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를 충분히 보유.

 

- 난연성 기능을 보강한 2차전지 전해질 첨가제는 최종 고객사의 1차 성능 평가를 통과하고 2차 성능 평가 단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샤페론 관련주

[기업내용]

-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주요 제품 라인업은 휴대폰용 카메라의 Actuator에 탑재되는 AF/OIS FPCB Assy 제품을 생산하는 VCM 모듈 사업과 ISM 모듈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 지문 인식 센서 및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토대로 BF10A, BF30A, BF50A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BF70A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 직판 및 대리점 도매상을 통한 판매경로를 취하지 아니하며, 국내 대기업의 1차 벤더인 Actuator 제조업체에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6.5% 감소하였습니다.

 

-  2021년 반기 매출실적은 OIS FPCB Assy 약 63%, SUB Assy 약 26%,  ISM 약 5%, AF FPCB Assy 약 2%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동아에스티 - 샤페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아에스티는 자가개발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제네릭, 도입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다수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의료 서비스 기대치 상승에 부응하는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 등으로 인해 국내 제약산업의 계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규모를 확대해가고 있으며 현재 항암제를 중심으로 한 First-in-Class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동아에스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79.8% 감소, 당기순이익은 81.3% 감소하였습니다.

 

- 의료기기사업부문의 제품군 감소 및 유통물량 선공급으로 인한 기저효과로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바이오텍 양수로 인한 R&D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도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국비엔씨 - 샤페론 관련주

[기업내용]

- 한국비엔씨는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 더말필러 등 메조 세러피 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와 콜라겐 조직 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 세종시 소재 의약품 신공장 건립 및 설비투자를 통하여 현재 의료기기 개발생산 뿐 아니라 보툴리눔톡신 등 전문의약품 및 원료의약물질 시장에까지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한국비엔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해외에서도 그 품질과 효과를 인정받아 당사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해외 수출이 차지할 정도로 높은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할 수 있음.

 

출처: 키움증권

 

5. 아주IB투자 - 샤페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신기술사업 금융회사이자 사모 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서 벤처캐피털(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 결성으로 벤처캐피털로서의 투자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음.

 

- 미국법인의 설립 및 지점 확장을 통해 미국 내 투자분야를 기존 바이오산업에서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자율주행 등 4차 산업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아주 IB투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 증가, 영업이익은 14.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 증가하였습니다.

 

-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 펀드 결성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있음.

 

- 총 50개 VC 투자조합에 14,136억 원 및 9개의 사모 집합투자기구(PEF)에 11,080억 원 등 합계 2조 5,216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선순환적 구조를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샤페론 관련주 5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푸트니크V 관련주 10종목

미국 연구기관이 신종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대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V'가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스푸트니크 V는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격진료 관련주 9종목  (0) 2021.12.04
나노젠 관련주 TOP 4  (0) 2021.12.04
노바백스 관련주 TOP 4  (0) 2021.12.04
미국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9종목  (0) 2021.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