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구제역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6.
반응형

구제역 관련주는 구제역 발생 시 수헤가 부각이 되며, 단기적으로 시세가 분출하는 종목 군으로 대체식품 생산, 판매 기업 및 예방 사료첨가제 제조기업 및 관련 소독제.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구제역은 소, 돼지, 양, 염소 및 사슴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에 감염되는 질병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질병을 말하며, 세계동물보건기구에서 지정한 중요 가축 전염병으로 가축전염병에 방법 제2종 가축전염병에 속합니다.

 

현재, 중국, 몽골 등 주변국에서 구제역이 지속 발생하고 있고, 특히, 올해 유럽 야생조류에서 지난해 대비 40배 이상 고병원성 AI 바이러스가 검출되고 있어, 겨울 철새를 통해 국내 고병원성 AI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경남동물위생시험소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를 AI·구제역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축산농가와 축산시설에 대해 예찰과 검사를 대폭 강화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구제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제역 관련주 정리]

 

우성사료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우성사료은 계열사인 우성양행이 구제역 관련 소독제를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우성사료는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ISO 9001 및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지역별 전략고객의 시장점유율 확대 및 자사 입지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화를 이룩해 나갈 예정입니다.

 

[실적]

- 우성사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5% 감소하였습니다.

 

우성사료 주가 차트

 

태경비케이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태경비케이는 석회 제조판매기업으로 구제역 발생 시 축산 농가에 생석회를 지원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회사업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동사 데이터 기준 2021년 석회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음.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입니다.

 

[실적]

- 태경비케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10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습니다.

 

 

태경비케이 주가 차트

 

우진비앤지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우진비앤지는 구제역 및 AI 소독제 생산기업으로 구제역 바이러스. 조류인플루엔자, 돼지열병 바이러스의 살멸 효과를 갖는 공인 소독제 웰크린-씨, 크린업-에프 등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과학 축산을 설립하였으며,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1980년대부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여 왔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 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을 연구개발 중입니다.

 

[실적]

- 우진비앤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6.5% 감소하였습니다.

 

 

우진비앤지 주가 차트

 

대성미생물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의약품 제조기업으로 백신 및 항생제, 구충제, 면역증강제 , 소독제 등 각종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구제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지난 50여 년간 양질의 동물용 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임. 동사는 아시아, 유럽 등 5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동물약품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하고 있고, 동사도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점유율은 매년 낮아지고 있음. 아프리카 돼지 열병과 같은 전염병이 퍼지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합니다.

 

 

대성미생물 주가 차트

 

 

동우팜투데이블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동우팜투테이블은 닭고기 원료육 전문기업으로 구제역, 광우병 발생 시 대체 식품으로 부각이 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 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 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당일 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 브랜드 '동우 바른 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 향상, 판매 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동우 팜투테이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손실은 6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하림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하림은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기업으로 구제역, 광우병 발생 시 닭고기가 대체식품으로 부각이 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 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하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하림 주가 차트

 

마니커

Why? 구제역 관련주인가요?

- 마니커는 닭고기 전문기업으로 구제역, 광우병 발생 시 닭고기 대체식품으로 부각이 되어 구제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마니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손실은 68.3% 감소, 당기순손실은 65.5% 감소하였습니다.

 

마니커 주가 차트

 

오늘은 동물에 감염되는 질병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질병인 구제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수혜 9종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 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은 이런 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탄 관련주 핵심 7종목  (0) 2021.10.07
대북 관련주 테마 9종목  (0) 2021.10.07
항공 LCC 관련주 8종목  (0) 2021.10.06
종합상사 관련주 핵심 7종목  (0) 2021.10.05
리비안 관련주 핵심 8종목 정리  (0) 2021.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