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수혜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5.
반응형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 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은 이런 기능성 원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을 말합니다.

 

최근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는 슈퍼쇼핑데이에서 한국산 건강기능 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동남아 소비자들은 글로벌 브랜드의 건강기능, 보조식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한류 콘텐츠를 즐겨 한국 드라마나 영화 등에 등장하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사태 장기화로 면역력 증대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정리]

 

바이오리더스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 바이오리더스는 면역증진 생리활성물질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활용하여 경쟁품관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화장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바이오신약 기술인 MucoMax™ ,  HumaMax™ 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로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도 사업분야를 확장 중이며, 매출은 상품(의약품) 78.48%, 제품(화장품) 10.85%, 제품(건강기능식품) 8.2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바이오리더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증가, 영업손실은 19.8% 감소, 당기순손실은 39.7% 증가하였습니다.

 

바이오리더스 주가 차트

 

종근당바이오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 종근당바이오는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통해 안정성이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완제를 생산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우수한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유수의 제약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기존 항생제 분야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치료제 및 면역억제제 분야의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되고 있습니다.

 

[실적]

- 종근당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종근당바이오 주가 차트

 

 

 

에이치피오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에이치피오는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콜라겐, 오메가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당사 매출액의 73.2%는 최상위 시장(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액에서 47.5%의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입니다.

 

- Denps Aps, Denps Shanghai, SAN.PIO, 코펜하겐 레시피, 비오팜 등 5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2021년 5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실적]

- 에이치피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20.7% 증가하였습니다.

 

 

에이치피오 주가 차트

 

경남제약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경남제약은 의약품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도, 소매업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13년 12월 중국의 의약품 제조회사와 레모나 등 비타민 제품군 판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20년 9월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이너뷰티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경제 수준 향상에 따른 의료 서비스 기대치 상승,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는 국내 제약산업의 성장을 기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실적]

- 경남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33.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9.9% 증가하였습니다.

 

 

경남제약 주가 차트

 

HK이노엔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 사업과 HB&B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컨디션, 헛개수, 뉴틴, 홍삼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20년 2월 '씨제이 헬스케어'에서 '에이치케이 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전문 의약품 부문에서는 2019년 국내 제30호 신약 '케이 캡'을 출시하였으며, 2020년 11월 MSD와 백신 7종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실적]

- HK이노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3.4% 감소,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습니다.

 

HK이노엔 주가 차트

 

KT&G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 KT&G는 홍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국 인삼공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홍삼정, 홍삼정환,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ESG경영 강화에 발맞춰 에너지·환경분야 대응력 강화를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여 공장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 해외 담배사업부문의 경우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델타 변이에도 불구하고 미국 등 해외법인과 신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KT&G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8.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하였습니다.

 

KT&G 주가 차트

 

 

넥스트BT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넥스트BT는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판매업체로 자회사인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내추럴에프앤피를 통해 건강식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 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내추럴에프앤피는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 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넥스트 BT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넥스트BT 주가 차트

 

아이진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아이진은 노화 관련 성인 질환의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연구 개발 기업으로 루테인이 함유된눈 건강기능식품과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는 세라마이드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독자적인 면역보조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EG-HPV에는 CIA06 면역보조제가 포함된 형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적]

- 아이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손실은 36.6% 증가,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진 주가 차트

 

휴온스

Why?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가요?

-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 OEM/ODM 전문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임. 국소마취제, 점안제를 비롯해 개량신약ㆍ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ㆍ의원ㆍ약국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비만치료제, 비타민 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온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은 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4% 감소하였습니다.

 

휴온스 주가 차트


오늘은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면역력 증대의 관심이 높아 주목을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머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핵심 5종목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로 알려진 미국 제약사 머크(MSD)의 항바이러스제 몰누피라비르가 전염성이 높은 델타 변이를 포함해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에 효과적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