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엔시스 주가전망 - 2차전지 장비 기대감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4.
반응형

엔시스는 국내 유일 2차전지 비전검사장비 생산기업으로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에 비전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태양전지, 전고체 배터리 개발 장비, HMR제조 설비등 으로 꾸준한 성장세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2차전지 종목들의 강세 속에서 상대적으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최근 단기 추세를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시스는?

"2차전지 비전감사장비, 태양전지 장비"

엔시스는 2차전지 배터리 생산 공정별 비전검사장비와 태양전지 셀 및 모듈 제조설비 장비 등을 고객의 니즈에 맞게 주문생산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개발 장비"

2차 배터리 전 생산공정(전극/조립/활성화/모듈 및 Pack)에 동사의 머신 비전검사장비가 납품되고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전고체 배터리 개발 관련 머신 비전검사장비 업그레이드, 자동화 공정 식품군 검사장비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시스 실적은?

"매출 71% ↑, 영업이익 644.4% ↑"

엔시스의 1분기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44.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검사장비 매출 증대 기대"

엔시스는 기존 머신 비전검사장비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대응하기 위한 검사장비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향후 매출 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차전지 활성화, HMR제조설비"

향후에도 2차전지 배터리 시장 활성화로 인한 지속적 수주 증가와 C사의 HMR제조 설비 연구개발 등으로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기대가 큽니다.

 

 

비전검사장비 기대감?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검사장비 공급"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에 납품하고 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에는 전극 공정 비전검사장비를, 삼성SDI에는 조립·활성화·모듈 공정 비전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요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2차전지 비전검사장비 생산"

비전검사장비는 외부 용접 과정에서 천공(핀홀)이 찢어졌는지 미세한 부분까지 체크하고, 폭 혹은 두께가 일정한지를 확인하는 외관 검사장비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배터리 전 공정 비전검사장비를 생산하는 엔시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안정성 이슈, 배터리 검사장비 수요 증대"

전기자동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전기차 사고와 리콜도 같이 늘어나 안전성이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데 2차전지 배터리 검사장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엔시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엔시스 주가 차트

엔시스가 이틀 연속 급등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엔시스 주가 차트

거래량도 역대급 거래량을 동반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엔시스 주가 차트

하지만 4월 상장 후 44,100원의 최고가 대비 상당히 급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엔시스 주가차트

엔시스의 주가가 9월 13일 강력한 저항라인을 갭으로 돌파하며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주식에서 가장 강하게 가는 패턴은 저항라인을 갭으로 넘는 모습입니다. 이 패턴은 단기 트레이딩 및 주식투자를 할 때 꼭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엔시스 주가 차트

확률적으로 저항을 갭으로 넘을 때는 추격도 가능한 패턴인데 특히, 삼각형 패턴에서는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그리고 엔시스는 거래량도 역대급인데 거래량은 속일 수 없는 객관적인 판단지표입니다.

 

엔시스 수급

엔시스의 수급은 오늘 외국인, 기관 양매수로 긍정적이지만 큰 특징 없는 수급으로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강하게 가는 주식의 특징을 보면 기관의 연속 매수가 특징인데, 엔시스도 기관이 연속 매수를 해주는지가 포인트로 판단됩니다.

 

엔시스 주가 차트

엔시스는 현재 지지와 저항 사이에 있는데 하단 지지라인 또는 추세라인 22,000원대를 지켜주는 게 가장 중요해 보이며, 수급을 계속 체크해 가면서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마치며,

엔시스는 국내 유일 2차전지 비전검사장비 생산 기업으로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 2차전지는 계속성장중이라 결국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을 할거라고 판단되는데 엔시스는 실적 및 기업내용에 비해 주가는 아쉬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2차전지 모멘텀으로 계속 시장에서 관심을 받게 될 수밖에 없는 만큼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지라인에서 대응을 한다면 결국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판단이 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