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탄소포집 CCUS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8.
반응형

탄소포집으로 이산화탄소를 저감 할 수 있는 CCUS 기술이 투자 시장에서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CCUS는 대기 중이나 배출가스에 포함된 이산화탄소를 포집한 뒤 이를 산업적으로 재활용하거나 안전하게 장기간 저장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탄소포집 CCUS는 탄소를 낮추면서 탄소를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단 점에서 정부가 공을 들이고 있는 분야이기도 한데, 정부는 K-CCUS추진단을 내세워 정책지원을 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 산업입니다.

 

정부는 CCUS 기술고도화에 95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며, 기업들 역시 CCUS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유니드

- 유니드는 탄소포집 핵심 소재인 탄산칼륨을 생산하고 있어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 공급, 발전 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 칼륨계 제품은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사이며, 중국 경쟁업체와 비교해 최대 생산능력 및 시장점유율, 품질관리시스템, 물류비 절감 이점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유니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1%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유니드 주가 차트

 

 

태경비케이

- 태경비케이 국내 대표 석회 제조사로 온실가스를 활용한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입니다.

 

- 태경비케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하였으나 , 영업이익은 94.4% 증가, 당기순이익은 123.8%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태경비케이 주가 차트

 

 

KC코트렐 

- KC코트렐은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제거하는 집진시설을 국산화에 성공해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 KC코트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32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KC코트렐 주가 차트

 

 

 

켐트로스

- 켐트로스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켐트로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178.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6% 증가하였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차트

 

 

그린케미칼

- 그린케미칼은 정보의 CCU 관련 국책과제에 참여하여 이산화탄소를 활용한 친환경 알킬렌카보네이트 생산기술을 개발하여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그린케미칼은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주가 차트

 

 

롯데케미칼

- 롯데케미칼은 이산화탄소 포집 후 순도를 높여 자체 생산 중인 폴리카보네이트 제품의 생산원료 사용, 반도체 세정액 원료 등을 제조할 예정으로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롯데케미칼은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롯데케미칼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SK머티리얼즈

- SK머티리얼즈는 포스코,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한국 에너지기술 연구원으로부터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을 이전받아 탄소 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SK머티리얼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하였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은 고효율 CCUS기술을 적용해 블루 수소를 생산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어 탄소포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두산중공업은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두산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오늘은 탄소를 낮추면서 탄소를 고부가 가치 제품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탄소포집, CCUS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암모니아 수소 관련주 핵심 8종목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그린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는 암모니아에서 질소만 떼내면 수소를 대거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비교적 쉽게 액화할 수 있어 안전하게 이동될 수도 있다고 합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