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4.
반응형

신종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머크는 자사의 경구용 치료제 후보 물질에 대한 새 임상 계획을 발표하며 시장에서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폭이 되고 있습니다.

 

먹는 치료제인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는 국내에서도 5건의 임상시험이 진행 중으로 알려져 있는데 경증 경구용 치료제는 코비 블록, 피라맥스, 레보리르가 임상 2상을 완료했으며, 중증환자에 대해서는 렘데시비르와 코비블로 병합치료에 대한 3상 임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대를 모으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7종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압타바이오

- 아바타 바이오는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개발을 위한 러시아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바타 바이오는독창적인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난치성 질환 혁신 신약을 개발한 바이오 회사입니다.

 

-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뇨합병증 신약 파이프라인 6종과 세계 최초의 압타머-약물 복합체 플랫폼 기반으로 의학적 미충족수요가 높은 난치성 항암제 파이프라인 3종을 개발하였습니다.

 

- 압타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0.8% 증가하였으나 영업손실은 47.6% 증가, 당기순손실은 234.9% 증가하였습니다.

 

 

 

압타바이오 주가 차트

 

2. 셀트리온

- 셀트리온은 호주에서 흡입형 항체치료제 임상 1상을 승인받아 본격적인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현재 사용 중인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의 흡입 형제형으로 알려져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으며, 램시마의 유럽시장 점유율은 52.9%에 달했으며, 미국 시장 내 램시마의 시장 점유율은 15%를 달성하였습니다.

 

- 셀트리온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은 72.7% 증가, 당기순이익은 84.5% 증가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3. 한국비엔씨

- 한국비엔씨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FDA에서 임상 2 상의 대상 확대를 승인받았으며 골든 바이오텍과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와 콜라겐 조직 보충재의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  매출의 상당 부분을 해외 수출에서 달성(19년 수출비중 35%, 18년 수출비중 43%)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내수보다 해외시장에서의 성장률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차트

 

 

4. 삼천당제약

- 삼천당제약은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제형을 완성했으며, 해외 협력사와 코로나19 백신 원료 공급과 관련한 물질이전 계약을 체결하여 경구용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삼천당제약은 경구용 백신이 델타 변이에도 효능이 있는지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항생제, 순환기질환 치료제, 소화기질환 치료제 및 안약류 등 처방위주의 전문의약품을 생산ㆍ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차트

 

 

5. 골드퍼시픽

- 골드퍼시픽은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하반기 중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임상 2상을 진행 예정이라고 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골드퍼시픽은  2020년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 사업부(기타 사업)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사업부는 의약품뿐 아니라 병의원 및 약국에서 발생하는 부대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으며 기존 거래처뿐 아니라 신규 거래처의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 주가 차트

 

 

 

 6. 우리바이오

-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한 화이자가 이번에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고 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우리바이오가 경구용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우리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17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7% 증가하였습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차트

 

 

7. 현대바이오

-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의 경구치료제의 위,수탁 제조 및 제조를 위한 제형 개발 계약을 대주주 씨앤팜과 3자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 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과 코로나19 경구제 CP-COV03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임상을 수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차트

 

 

오늘은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핵심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전체 진단키트 관련주 14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코로나19 진단키트도 개발 생산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유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자진단이라고도 불리는 유전체 검사는 유전자, 염색체 이상, 유전자의 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