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저궤도위성 관련주, 대장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4.
반응형

정부가 2031년까지 지구 저궤도위성통신 기술을 검증할 저궤도 통신위성 14기를 쏘아 올린다는 계획을 내놓으며, 국내에서도 스페이스 X의 스타링크, 윈웹 같은 새로운 저궤도 위성기반의 통신 서비스가 등장할 것이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3에 저궤도위성통신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국내 증시에서 저궤도위성 관련주 테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저궤도위성통신 시대에 매출 증대가 예상되는 기업을 선별해야 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래에서 저궤도위성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텔리안테크

- 인텔리안테크는 아이폰 13 저궤도위성 통신 탑재 가능성에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위성통신용 안테나 매출이 전체 매출의 74.1%를 차지하고 있어 저궤도 위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인텔리안테크는 저궤도위성 전문업체인 미국의 윈웹과 안테나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한 적이 있습니다.

 

-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선점 가능성이 높음.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가 일어나며, 저궤도 위성 기반의 저궤도 통신 서비스 관련 지상장비(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2. 쎄트렉아이

- 쎄트렉아이는 초소형 위성을 개발하고 있고,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어 저궤도위성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다양한 고객 군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여야 하므로 대륙별로 다수의 판매망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해상도의 위성영상을 전 세계에 판매 중입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차트

 

 

3. 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은 위성용 전자광학 및 적외선 센서와 고성능 영상 레이다 탑재체의 동시 공급이 가능한 국내 유일 업체로 저궤도 위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 시스템은 2030년이 후 지구 저궤도에 위성 2,000기 이상을 쏘아 올려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위성통신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 핵심사업인 군위성 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 전투지휘체계(B2CS), 개인 전투체계,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한화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9% 증가, 영업이익은 1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8% 증가하며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차트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저궤도 위성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쎄트렉아이를 인수하여 저궤도위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94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5. AP위성

- AP위성은 이동 위성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로 이동위성통신 단말기에 재미니라는 반도체 칩을 단말기에 넣어 납품을 하고 있어 저궤도 위성통신이 이동통신 서비스까지 확대된다는 수혜를 입을 수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 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이며,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입니다.

 

- AP위성은 미국 소재 대기업의 비용구조를 고려해 볼 때 월등한 가격경쟁력이 있으며, 향후 유럽 및 멕시코 시장에서도 우위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AP위성 주가 차트

 

 

6. 제노코

- 제노코는 위성통신부품을 제조하는 사업을 하고 있어 저궤도위성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위성통신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군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사업의 핵심부품인 비접촉식 광전 케이블을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 위성 탑재체를 구성하고 있는 전자장비, 위성 운용국, 소형무장헬기(LAH) 사업 및 대한민국 차세대 전투기(KF-X) 사업 등의 항공전자장비를 의 개발 및 양산하고 있습니다.

 

- 우주개발 분야에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 한국 우주항공산업(주)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제노코 주가 차트

 

오늘은 정부가 2031년까지 저궤도 통신위성 14기를 쏘아 올린다는 계획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저궤도위성 관련주 핵심 6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핵심 10 종목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핵심 10종목

카메라 관련주에는 카메라모듈, 제조 및 부품 업체들이 있는데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모바일용 고화소 카메라모듈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 자동차 전방과 후방에도 적용되면서 차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