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파미셀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모더나 관련주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3.
반응형

오늘은 상반기에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파미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미셀은 모더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진단 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며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인데 아래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시노펙스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 - 혈장치료제 관련주

파미셀은?

파미셀은 시기총액 9,563억원이며, 포스팅 기준 코스피 232위입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로나19로 인한 수혜"

파미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되고 있으며 원료의약품에 대한 기존 고객사들의 수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에도 매출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파이프라인 확장"

 파미셀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만성 신장질환 치료제 'Cellgram-CKD(셀그램-씨케 이디)'에 대해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는데, 기존의 자가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에서 동종 줄기세포까지 파이프라인을 확장시켰다고 합니다.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Cellgram-CKD는 환자 본인의 골수 채취 없이 건강한 공여자의 줄기세포를 이용해 환자들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대량생산이 가능해 원가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미셀 실적은?

"매출액 27.8% 증가, 영업이익 86.3% 증가"

파미셀의 실적은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하여,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8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 실적"

파미셀의 상반기 매출은 259억 원과 영업이익 4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4%와 영업이익은 3% 증가를 하며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원료의약품 및 5G 첨단소재 매출 증가"

파미셀의 케미컬 사업부의 원료의약품 및 5세대(5G) 통신망 관련 첨단소재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케미컬사업부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29% 이상 증가한 253억 원이며, 품목별로는 원료의약품인 뉴클레오시드(mPEG)와 5G 망 첨단소재 매출이 각각 111억 원과 75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파미셀 투자 포인트

1. 코로나19 수혜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 및 모더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음.

 

2. 상반기 최대 실적 기록

매년 꾸준한 매출, 영업이익 증가와 앞으로의 실적도 기대가 되고 있음.

 

3. 세계 최초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파이프라인 확장

파미셀은 세계 최초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 메리트와 동종 줄기세포까지 파이프라인을 확장시켜 성장 가능성.

파미셀 주가 차트

파미셀의 일봉 차트입니다. 실적에 비해서 주가가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인데요. 지금 현재의 모습은 삼각수렴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는 차트로 보입니다. 

 

파미셀의 움직임을 차트로만 판단을 한다면 매매 대응이 가장 쉬운 차트인 것으로 판단이 드는데, 특히 삼각 수렴하고 있는 패턴은 손절을 잡고 매매를 하는 스타일의 매매자 라면 짧은 손절이 가능한 패턴으로 손익비가 큰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패턴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의 시장도 급락을 하며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이제는 단기매매를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는데요. 추세의 하단 라인만 종가 상으로 깨지지만 않으면 되기 때문에 접근이 가능한 차트로 판단이 되네요.

 

파미셀을 매매대응 한다면 하단 라인을 손절 잡고 매수를 하거나 아니면 상단 추세를 돌파할 때 매매를 해야 하는데 문제는 현재 주식시장의 움직임입니다. 만약 주식시장이 추세가 살아 있는 상태라면 과감히 매수를 해도 좋은 가격에 있어 보이나 추세가 깨진 상태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 투자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에이치엘비 제약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

서린바이오 주가전망 - 모더나 백신 관련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