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라파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 백신 혈전 부작용 예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2.
반응형

오늘은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 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라파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파스는 미세바늘로 모더나 백신의 혈전 부작용 예방을 할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오면서 급등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는데요.

 

라파스는 의료기기, 의약품, 백신 패치 등 사업영역을 확대 중이라고 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실적도 개선되어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해 주가가 같이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아래에서 라파스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 스푸트니크V 관련주

서린바이오 주가전망 - 모더나 백신 관련주

 

라파스는?

"마이크로어레이기술, 패치의 연구개발"

라파스는 경피약물전달(TDDS)기술인 용해성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기술을 이용한 패치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미용 패치 등 화장품 분야에서 주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및 의약품, 백신 패치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이라고 합니다.

 

"라파스 백신 혈전 부작용 예방 이슈"

라파스는 모더나와 화이자 같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백신도 극히 드물지만 접종 후 혈전증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으며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같은 바이러스 활용 백신에 이어 혈전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 라파스는 미세바늘로 모더나 백신의 혈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오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골다공증 치료제 중 유일한 골형성 촉진 치료제"

자체 개발 중인 골다공증 치료제는 대표적 바이오의약품 중 하나인 PTH(부갑상선호르몬)를 탑재한 제품으로 기허가 골다공증 치료제 중 유일한 골형성 촉진 치료제임.

 

라파스는 마이크로니들 패치를 이용한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7월달에 라파스는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로 개발 중인 ‘DF19001’에 대해 국내 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한 바 있습니다.

 

라파스 실적은?

"매출액 40.4% ↓ , 영업이익 적자전환"

라파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4%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8.8% 감소하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과는 달리 좋지 않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미국과 일본 매출이 대부분, 유럽, 국내매출비중 ↑"

라파스는 미국과 일본 고객사의 매출이 동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유럽시장으로 매출 비중이 이동하고 있는 추세이며 국내 매출 비중도 상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 중인 골다공증 치료제는 2020년 3월 한국 식약처의 IND 승인을 받아 전북대 의료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하고 있어 앞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라파스 투자 포인트

1. 혈전부작용을 예방

- 라파스는 마이크로 니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미세바늘로 모더나 백신의 혈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오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음.

 

2.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 치료제 개발 기대감

- 라파스는 마이크로니들 패치를 이용한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 치료제를 개발 중

 

3. 하지만 아직 실적이 뒷받침이 안 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 보임.

 

 

라파스 일봉 차트

라파스 일봉 차트

라파스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주도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전 고점을 돌파한 주식이 얼마나 크게 상승하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라파스가 하단 추세라인을 지키며 꾸준히 우상향을 했는데, 7월 27일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큰 상승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패턴도 전형적인 고점 돌파 차트의 패턴인데요. 이 차트 모습을 기억하셨다가 다른 주식에 대입하신다면 다음에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라파스 일봉 차트

더 크게 확대해서 보면 라파스의 주가가 전 고점을 장대양봉으로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패턴은 꼭 하단 추세라인이 살아 있어야 하며, 전 고점 라인 돌파하는 양봉이 포인트인데 그 양봉을 기준으로 대응을 하시면 손익비가 큰 매매가 가능하니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도 좋은 매매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 고점을 갱신하면서 달리는 주식은 거의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움직이는데 다른 주식들도 확인해 보시면 주도주를 잡을 실때 도움일 되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 개발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라파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라파스처럼 추세가 살아있고, 신고가를 경신하는 주식이 얼마나 강한지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코스피, 코스닥시장이 힘든 구간에 있는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기회로 시장을 점검하시고 좋은 주식을 투자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