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제테마 주가 전망 및 차트분석 - 스푸트니크V 관련주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1.
반응형

오늘은 러시아 코로나19백신 위탁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 현재는 백신 원액생산을 위한 관련 설비들이 완료가 되었으며 러시아 국부천드 기술진이 제테마의 생산시설 점검을 하면 앞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테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테마는?

제테마는 시가총액 5,939억원으로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34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톡스 관련주"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 하고 있습니다.

 

"4세대 리프팅실 개발"

실의 돌기 모양을 개선하여 시술 시 조직을 과하게 당겨 놓을 필요가 없는 4세대 리프팅실(에피티콘)을 개발하여 스트레스 감소 및 효과 지속시간을 개선하며 히알루론산 필러 부문은 리도카인 성분을 첨가하여 시술 대상자의 통증을 현저히 완화시킨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

제테마는 한국코러스 컨소시엄에 합류한 러시아 국부펀드 기술진과 제테마의 생산시설점점 및 향후 생산일정 등을 협의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테마는 현대 백신 원액생산을 위한 관련 설비들이 완료 되었고, 주요 원재료도 대량으로 준비 했다고 합니다.

 

제테마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을 위한 기술이전계약을 7월달에 체결하였고 백신 원액 생산 시설을 구축하며, 생산 준비에 들어간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테마 실적은?

"매출액 13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제테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는데 주요 수출 지역인 유럽과 중남미 등에서의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매출을 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제테마 실적 - 키움증권 캡처

 

"필러매출 전년대비 385.8% 급등"

특히 제테마 필러의 매출은 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5.8% 늘었다. 1분기에 비해서는 16.4% 증가했으며, 부작용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생체 적합성 Cross-linked HA필러의 기술 개발이 완료단계에 이르러 2024년까지 임상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필러매출 + 백신매출"

제테마는 필러 매출의 실적을 바탕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이번 러시아 백신 위탁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으로 인해 실적에 대한 큰 기대감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테마 투자 포인트?

1. 러시아백신 스푸니크V백신에 대한 기대감

 

2. 매년 매출액이 증가를 하면서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

 

3. 필러 매출이 300%넘게 상승을 했으며, 2024년까지 HA필러 기술 개발 완료 단계.

 

 

제테마 일봉 차트

제테마 일봉 차트

제테마의 일봉차트입니다. 코스닥차트가 급락을 하면서 하락중인데 제테마는 120선 라인을 지켜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달에 2차 상승을 시작했던 가격까지 내려와 있는데 3만원가격을 기준으로 대응을 한다면 어려운 시장에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보입니다.

 

사실 제테마의 실적 및 기업내용을 본다면 더 큰 상승도 가능해 보이나 주식시장 자체가 추세가 무너진 모습으로 급락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입니다.

 

제테마 주가 차트

제테마의 차트를 주봉차트로 봐도 현재의 가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는데요. 사실 주식시장이 급락해서 불안한 모습이 아니라면 현재 가격인 진입가능한 자리라고 판단이 드는데 주식이 올라갈지 내려갈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판단을 한다면 더 높은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데요.

 

주식시장이 어렵기 때문에 제테마 같은 기업내용과 실적이 나오는 주식이라면 관심종목에 편입해 두고 주식시장이 안정을 찾을 때까지 관망을 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2021년 주식시장이 급락을 하며, 추세가 무너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안정을 찾을 때까지 제테마를 포함해서 좋은 주식을 미리 관심종목 넣어두시고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