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9. 12.
반응형

블록체인이란 계약 및 금융 거래에 대한 정보를 중앙기관 없이 P2P 네트워크에 분산하여 참가자가 공동으로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을 뜻하며, 블록체인 관련주에는 아이씨케이, 파수, 드림시큐리티 등이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제 3자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동 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블록체인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셀피글로벌

[ 셀피글로벌은 자사 보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금융 거래에 대한 중개 시스템인 TSM 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셀피글로벌 주가 차트

- 동사는 VISA, MasterCard, JCB 등의 제조 인증을 받아 전자화폐 신용카드를 제조하는 회사로 금융사(겸영은행)와 신용카드사 등으로 판매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

 

- 국내 신용카드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아직 EMV 카드로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미주시장의 해외사업 진출을 목표로 2015년도 미국해외현지법인을 설립, 창사 이래 단 한번의 경영진 교체 없이 스마트카드 사업에만 일관되게 집중해 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국내 스마트 카드 시장의 성장성은 점차 둔화되는 추세입니다.

 

- 동사는 국내시장의 성장성체를 극복하기 위해 스마트카드의 글로벌시장 진출. 메탈카드 등 하이퀄리티 제품을 출시하여 전략적 영업력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핀테크 기술이 결합된 차별화된 제품의 개발을 통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2. 파수

[파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진본 증명 플랫폼인 파수블록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파수 주가 차트

- 동사는 보안소프트웨어업체로서 데이터보안, 애플리케이션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스패로우를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삼성그룹, 포스코, CJ, 롯데, 동부, 금호 등 국내 대기업의 데이터보안 표준제품으로 선정되어 안정적인 고객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87.6% 감소, 당기순손실은 86.5% 감소하였으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확대되었으나 매출원가 및 판관비가 절감되지 않아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보안시장의 성장에 발빠르게 대처하며, 해외 IT서비스회사 및 리셀러와의 협력 강화로 의미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SBI핀테크솔루션즈

[SBI핀테크솔루션즈는 리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일본, 태국간 국제 송금 서비스를 개시하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 주가 차트

- 동사는 EC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결제솔루션 및 팩토링을 중심으로 하는 파이낸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사업과 기업의 백오피스를 지원하는 기업지원서비스 사업, 국제송금을 하는 개인머니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결제서비스 사업 70.4%, 개인머니서비스 18.9%, 기업지원서비스 13.1%임. AXES Payment, ZEUS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7.9% 증가, 영업이익은 선행투자 요인으로 인해 52.2% 감소하였으며, 결제서비스 사업의 신규 수익원 파이낸셜 서비스가 실적 견인, 기업서비스 사업은 선행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개인머니서비스 사업은 종속회사매각을 통한 기회손실 회피 및 경영자원 효율화 모색, 동사는 타겟시장인 일본의 환경에 대응하는 신규플랫폼의 출시와 더불어 웹마케팅 강화, 신규가맹점 확보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4.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I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분야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주가 차트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SM(System management)사업 및  SI(System Integration)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동사의 SM사업은 롯데 그룹 내 유통, 식품, 화학, 서비스 등의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고 있으며, IT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 SI사업의 경우 영업·제안 역량을 집중하여 SOC, 금융, 민간 기업의 SI사업과 ASP사업에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54.8% 감소, 당기순이익은 72.3%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의 부담이 늘었습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부담이 감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감소 효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5. 이니텍

[이니텍은 KT와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인증, 권한관리 솔루션을 공동개발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니텍 주가 차트

- 동사는 금융 보안 전문 기업으로 보안 솔루션 및 금융IT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보안 솔루션 사업은 금융/공공/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증, 암호화 기술 바탕의 다양한 정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금융 IT서비스 사업은 국내 주요 금융 기관의 뱅킹 서비스를 위한 SI구축,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손실은 73.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인건비 부담은 늘었지만 이익률 증가 효과가 커 영업손실의 손실 폭이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정보보안산업 환경과 기술 트렌드 변화에 맞는 사업모델 개발과 신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 드림시큐리티

[ 드림시큐리티는 삼성SDS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추진중인 18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에 공동참여하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함.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15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914.3%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부담은 가중됐습니다.

 

- 매출 증가 효과가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였으며, 이자비용 부담은 늘었지만 영업이익 증가효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7.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및 블록체인 신분증 등을 비롯해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인 뱅크사인을 개발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으로 동사가 제공하는 IT서비스는 크게 비즈니스 솔루션과 클라우드&ITO 서비스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삼성 관계사를 대상으로 MES(생산관리시스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등 삼성 관계사의 IT서비스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이익은 26% 증가, 당기순이익은 26.6% 증가하였으며, 물류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원가 부담이 확대되었으나, 판관비 증가를 통제하며 영업이익도 상당부분 증가하였으며, 삼성 관계사의 IT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해외 IT서비스 시장 진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8.  KT

[ K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서명 이미지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조직개편을 통해 5G와 블록체인 전담조직을 신설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KT 주가 차트

- 동사의 사업은 ICT, 금융, 위성방송서비스, 기타 부문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ICT 부문은 유무선 통신/컨버전스 사업을 담당, 금융사업은 신용카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위성방송서비스업은 KT스카이라이프 서비스를 운영하며 기타 부문은 정보기술, 시설경비, 글로벌사업 등으로 구성되며,  전국 공공장소 1.3만 개소에 공공 WiFi 존을 구축하였으며 2021년에도 1.2만 개소를 추가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1.1% 증가, 당기순이익은 35.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율이 높지 않았지만, 주요 비용 증가를 낮게 통제하는데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 물가상승 및 국내 경기회복에 따른 매입실적이 증가하며 BC카드 매출은 성장하였으며, UHD방송 가입자의 지속 증가 및 인터넷 재판매, MVNO 사업확대에 힘입어 위성부문 매출도 성장하였습니다.

 

9. 한컴위드

[한컴위드는 기존에 보유한 통합 키 관리, 공개키기반구조 파이도 생체인증, 통합인증 등의 보안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한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를 출시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컴위드 주가 차트

- 동사는 암호인증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축적하여 B2C거래와 B2B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Blockchain Security Suite', 블록체인 풀랫폼 'Hancom SLedger'를 출시하였고, 2019년 포렌식사업을 영위하는 한컴지엠디 합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8% 증가, 영업이익은 24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2%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부담은 늘었지만 이익률 증가 효과가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 동사는 PKI, 데이터 암호화, 키 관리 등 보안 관련 기반 기술이 뛰어나며, 블록체인 역시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0. 한국전자인증

[ 한국전자인증은 서울대학교 분산 컴퓨팅랩과 함께 블록체인 연구개발 사업자로 선정되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국전자인증 주가 차트

- 동사는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중임이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 최근 글로벌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은 211.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9.9% 증가하였으며, PKI보안툴킷은 최근 웹 표준 인증모듈 기술의 개발 및 기능개선으로 당분간 20백만원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기존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비스의 유무선 통합 서비스 확산 및 공동인증시장 확대로 향후 동사의 매출증대 및 성장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록체인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핵융합 에너지 관련주 8종목

핵융합장치는 태양이 빛을 내는 원리인 핵융합반응을 지상에서 인공적으로 일으켜 핵융합에너지를 얻는 장치로 핵융합에너지 관련주에는 다원시스, 일진파워, 두산에너지빌리티 등이 있습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NG선 관련주 10종목  (0) 2022.09.18
애플페이 관련주 9종목  (1) 2022.09.15
핵융합 에너지 관련주 8종목  (0) 2022.09.05
인공지능 관련주 11종목  (0) 2022.09.01
사료 관련주 10종목  (0) 2022.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