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고령화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7.
반응형

고령화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 또한 현상으로서는 노동인구의 고령화, 노동인구의 부족, 가족구조의 변화, 보호수요의 증가, 연금이나 의료 등의 사회보장 지출의 증가 등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고령화란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고령자 비율이 높아지는 것을 말하며, 고령화의 동향은 일반적으로 고령화율로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고령화율이란 65세 이상의 고령자 인구(노령인구)가 총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로 나타내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고령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메디포스트


1. 유비케어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유비케어는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증가.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반응형

2. 디오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설립되어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입니다.

 

- 디오의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은 제34기 3분기 말 연결기준 매출액 1,107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14억 원을 거두었으며 3,769백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 대비 조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사용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UV 조사기와 UV 임플란트 출시로 임플란트 매출 성장의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오스코텍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오스코텍은 합성신약 및 항체의약품을 개발하는 신약 개발 업체. 고형암(비소세포 폐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과 혈액암(급성 골수성 백혈병),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성 관절염,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등) 관련하여 세포 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있는 키나제를 억제하는 표적치료제를 개발하였습니다.

 

- 오스코텍은 알츠하이머성 치매 등의 퇴행성 뇌질환 치료 항체도 개발 중. 신약개발 사업 외에 기능성 소재 및 관련 제품 사업, 뼈이식재 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 감소, 영업손실은 212.4% 증가, 당기순손실은 177.2% 증가하였으며,  SYK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2021.Q2 2a상 완료(RA) 2021.Q4 2a상 완료 예정(ITP)입니다.

 

- 오스코텍은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2021.Q4 임상 1a 종료 예정.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및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시험과 라이센싱 업무를 지속 지원해 글로벌 회사에 기술이전이 목표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레이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설립 후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장비를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함.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의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은 치과 병의원에서 진단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08822.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3% 증가하였으며, 국내 유일의 디지털 치료 솔루션 풀 라인업 보유 기업으로 9개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60여 개 딜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13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70여 개국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판매하며, 매출의 상당 부분이 해외 수출(90%)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루트로닉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레이저 의료기기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 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5% 증가, 영업이익은 2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7% 증가하였으며, 세계 8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외 병의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국내 본사 및 해외 현지법인, 해외 대리점의 판매 경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 미국 FDA와 유럽 CE 승인, 선진국 수출, 임상효과에 대한 해외 학술 발표 등 제품의 우수성과 관련된 홍보를 통해 제품 및 회사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클래시스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 및 알파가 있으며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 횟수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 클래시스는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 비중은 각각 49%, 43%이며, 매출처는 전 세계 6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4%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36.8%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메디포스트 - 고령화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MEDIPOST America와 이뮤니크를 보유. 메디포스트메디투어와 큐로닉스는 기중 청산 완료하였습니다.

 

-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손실은 72% 증가, 당기순손실은 185.1% 증가하였으며, 제대혈은행 매출, 줄기세포치료제 매출, 건강기능식품 매출 등이 고르게 증가하여 전체 외형 확대되었습니다.

 

- 연구개발비 등 부담으로 영업 손실되었으며, 카티스템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및 품목허가 등 절차 진행, 무릎 관절염 치료제 스멉셀은 국내 임상 2상이 승인되고 미국 임상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고령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BDC 관련주 7종목

미국과 중국의 디지털 화폐 패권 다툼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한국 금융기관 수장들도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에 전향적인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디지털 자산의 특징으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영선 관련주 6종목  (0) 2022.03.28
엔터 관련주 7종목  (0) 2022.03.27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 TOP7  (1) 2022.03.26
저출산 관련주 TOP6  (0) 2022.03.26
AR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2.03.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