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석유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3.
반응형

 

석유탐사는 성공률이 낮지만 성공 시 큰 이익을 거둘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투자를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대규모 자본과 탐사 노하우 등이 경쟁력이라고 합니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서방의 제재가 러시아산 원유로까지 확대되면서, 국제시장에서 공급이 줄어들 러시아 원유의 대체재로 베네수엘라산 원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데요.

석유탐사 가능 석유 자본회사는 대부분 하위 유통 및 화학사업까지 종합적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오늘은 미국 석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엑슨모빌


1. 임페리얼 오일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임페리얼 오일은 캐나다 기반의 통합 석유 회사로 이 회사는 원유 및 천연가스 탐사, 생산, 판매를 포함하여 캐나다 석유 산업의 모든 단계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 임페리얼오일은 업스트림 작업에는 원유, 천연가스, 합성 오일 및 역청의 탐사 및 생산이 포함되며, 다운스트림 작업은 원유의 운송 및 정제, 정제된 제품의 혼합, 해당 제품의 유통 및 마케팅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임페리얼오일은 캐나다에서 원유, 천연가스를 탐사 및 생산, 에너지 생산 및 정제, 운송까지 모두 담당하고 있으며 화학부문은 벤젠 폴리에틸렌, 가소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임페리얼오일의  화학 작업은 다양한 석유 화학 제품의 제조 및 마케팅으로 구성되며, 이 작업에는 Cold Lake, Kearl, Nanticoke, Sarnia 및 Strathcona 정제소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2. 세노버스에너지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세노버스에너지는 원유, 천연가스 탐사 및 생산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오일 샌드 정제를 통해 원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합성원유, 디젤, 아스팔트, 기타 화학물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세노버스에너지는 캐나다, 미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기업 및 제거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세노버스 에너지는 원유 및 천연 가스의 생산, 정제, 업그레이드에 종사하는 캐나다 기반의 통합 에너지 회사로 
동사의 업스트림 부문에는 Oil Sands, Conventional 및 Offshore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 북부 앨버타의 오일샌드 프로젝트, 서부 캐나다 전역의 열 및 재래식 원유, 천연가스 및 천연가스 액체(NGL) 프로젝트, 뉴펀들랜드 및 래브라도 연안의 원유 생산, 중국 및 인도네시아의 천연가스 및 NGL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3. 에코페트롤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에코페트롤은 석유 회사입니다. 당사는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및 미국 걸프만 코스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동사의 부문에는 탐사 및 생산, 운송 및 물류, 정제, 석유화학 및 바이오 연료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 당사의 탐사 및 생산 부문에는 콜롬비아 및 해외에서의 탐사, 개발 및 생산 활동이 포함되며, 동사의 운송 및 물류 부문에는 원유, 모터 연료, 연료 오일 및 디젤 및 바이오 연료를 포함한 기타 정제된 제품의 운송이 포함됩니다.

 

출처: 네이버

 

- 에코페트롤은 원유 및 가스탐사, 에너지 공급, 유통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석유화학제품, 바이오 연료, 탄화수소 등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 에코페트롤의 주요 정유소는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배란카베르메자 정유공장과 회사의 자회사인 Reficar S.A. 가 운영하는 카르타헤나의 자유 무역 구역에 있는 정유공장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4. 셰브론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셰브론은 자회사 및 계열사에 대한 투자를 관리하고, 통합 에너지 및 화학 사업에 종사하는 회사로 동사는 미국과 국제 자회사에 관리, 재정, 관리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업스트림 사업은 액화 천연 가스와 관련된 처리, 액화, 운송 및 재기화, 국제 석유 수출 파이프라인을 통한 원유 수송, 천연가스의 처리, 운송, 저장 및 마케팅, 기액화 플랜트과 같은 원유 및 천연가스 탐사, 개발 및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출처: 네이버

 

- 셰브론은 원유 및 천연가스를 생산, 업스트림부터 다운스트림까지 모두 영위하고 있으며, 올레핀, 폴리올레핀 등 다양한 화학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운스트림 사업은 주로 원유, 정제 제품 및 윤활유 마케팅, 원유 및 정제 제품의 운송, 상용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마케팅등의 원유를 석유 제품으로 정제하는 것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5. 엑슨모빌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엑슨 모빌은 에너지 사업에 영위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원유 및 천연 가스의 탐사, 생산, 무역, 운송, 판매와 원유, 천연가스, 석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 및 다양한 특수 제품의 제조, 운송,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엑슨모빌의 화학 부문은 석유화학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한다. 화학 사업부는 올레핀, 폴리올레핀, 방향족 및 기타 다양한 석유화학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 엑슨모빌의 업스트림 부문은 원유 및 천연 가스를 탐사하고 생산하고 있으며, 다운스트림은 석유 제품을 제조, 거래,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엑슨모빌의 정제와 공급은 전 세계 고객에게 다양한 연료, 윤활유 및 기타 제품과 공급원료를 제공하는 제조 공장, 운송 시스템 및 유통 센터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6. 내셔널퓨얼가스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내셔널퓨얼가스는 캘리포니아와 미국 일부 지역에서 천연가스 및 석유 탐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틸리티 사업부를 통해 뉴욕 서부, 펜실베이니아 북서부에 천연가스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내셔널 퓨얼 가스는 지주회사로 동사는 주로 천연가스의 생산, 수집, 운송, 유통 및 마케팅에 종사하는 에너지 회사입니다.

 

출처: 네이버

 

- 내셔널퓨얼가스는 뉴욕 서부와 펜실베이니아 주를 중심으로 한 자산과 마르셀러스 셰일 유역에서 천연가스를 생산하고 운송하는 통합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당사는 주로 캘리포니아에서 석유 매장량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 내셔널퓨얼가스는  탐색 및 생산, 파이프라인 및 스토리지, 수집, 유틸리티 및 에너지 마케팅의 5개 사업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7. 에퀴노르 - 미국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에퀴노르는 석유 및 가스 탐사 및 생산 활동에 종사하는 노르웨이의 에너지 기업으로 동사의 부문에는 개발 및 생산 노르웨이(DPN), 개발 및 생산 국제(DPI), 마케팅, MMP(Midstream and Processing) 등이 있습니다.

 

- 에퀴노르의 DPN 부문은 노르웨이의 대륙붕(NCS)에서 회사의 상류 활동을 관리하고 원유, 천연가스 및 천연가스 액체를 탐사 및 추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 에퀴노르는 원유 및 천연가스 탐사부터 가공, 운송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에 전기, 탄소배출권 거래, 저탄소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에퀴노르의 MMP 부문은 석유제품 및 천연가스, 운송, 가공 및 제조, 석유 및 가스 개발과 관련된 마케팅 및 거래 활동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오늘은 미국 석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반도체 관련주 8종목

미국 반도체에는 인텔, 엔비디아, 자일링스,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 NXP 세미콘덕터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브로드컴, 퀄컴, 애널로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관련주 7종목  (1) 2022.03.14
원격진료 관련주 TOP7  (0) 2022.03.14
비트코인 관련주 TOP8  (0) 2022.03.12
위버스 관련주 7종목  (0) 2022.03.12
전기차 반도체 관련주 7종목  (0) 2022.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