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0.
반응형

리튬 2차 전지는 방전 시 리튬이온을 저장하는 양극재와 충전할 때 리튬이온을 받아들이는 음극재, 둘 사이에서 리튬 이온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해질, 양극과 음극이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분리해주는 분리막 등 4대 핵심소재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2차전지2차 전지 음극재는 2차 전지 충전 때 양극에서 나오는 리튬이온을 음극에서 받아들이는 소재로 흑연 등의 탄소 물질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음극활물질이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요.

2차전지2차 전지 음극재의 재료로는 흑연 등의 탄소 물질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경케미칼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시트, 도료, 바닥재 등으로 쓰이는 무스프탈산 및 그 유도품에서 약 80%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 알코올 등에서 약 8%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애경케미칼은 PVC 등 범용 플라스틱 제품에 다양하게 첨가되는 첨가제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플라스틱의 원료로 사용되는 다양한 원료 물질 제조기술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3% 증가, 영업이익은 9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7%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1년 11월 01일자로 당사는 애경화학 (주) 및 에이케이켐텍 (주)를 흡수 합병하여 상호를 애경유화 (주)에서 애경 케미컬 (주)로 변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이녹스 -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지주회사이며, 자전거 사업 분야의 레저부문인 알톤스포츠, 투자회사인 아이베스트 및 2차 전지 음극재용 원소재를 생산하는 티알에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 이외에 IT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이녹스 첨단소재를 관계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녹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9% 증가, 영업이익은 93.1% 증가, 당기순이익은 65.5%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원가 부담  및 각종 비용의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고객의 니즈와 수요를 기반으로 개발된 전기자전거 니모폴딩의 압도적인 성공으로 전기자전거 내 Product Mix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포스코케미칼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 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입니다.

- 2021년 약 1조 2천7백억 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156.8% 증가, 당기순이익은 740.3% 증가하였으며,  에너지 부문을 필두로 주력부문에서 꾸준한 외형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은 비교적 크게 상승한 모습이며,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대주전자재료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기업으로 LED용 형광체는 LG화학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여 세계 2위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대주전자재료의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증가, 영업이익은 9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 증가하였으며,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는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한 배터리 용량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 양극의 High-Nickel 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 음극활물질의 음극 적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실리콘 음극활물질에 대한 공격적인 증설을 감안한다면 매출 비중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SKC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설립된 소재 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 2차 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SKC는 신규 설립한 SK NEXILIS MALAYSIA SDN. BHD, 에스케이티비엠지오스톤 주식회사 등을 신규 편입하여 총 2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증가, 영업이익은 1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5.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는 신규 4공장이 사업 가동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5 공장 및 6 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나노신소재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나노 신소재는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 증가, 영업이익은 2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89.8%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 매출원가 및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인건비 부담은 감소했고 각종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 동사는 당분 기말 현재 국내ㆍ외 총 16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7건이 출원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엠케이전자 -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

[기업내용]

- 1997년 8월 8일 자로 상호를 엠케이전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반도체 Package의 핵심부품인 본딩와이어(Bonding Wire) 및 솔더볼(Solder Ball) 등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오션비홀딩스의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이 중 상장사는 동사를 포함, 총 2개사입니다.

 

엠케이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21.1% 증가, 당기순이익은 75.5% 증가하였으며, 중국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체 본딩와이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수요가 중국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본딩와이어 시장은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2~3% 성장이 예상되며, 2021년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COVID19의 기저효과로 5~6%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철금속]니켈 관련주 8종목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니켈 가격이 한때 t(톤) 당 5만 5000달러(6700만 원)까지 치솟아 전일 대비 90% 상승하는 등, 주요 광물 가격이 폭등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런던금속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1) 2022.03.11
원자재 관련주 8종목  (0) 2022.03.10
식량 관련주 8종목 정리  (1) 2022.03.09
음식료 제과 관련주 6 종목  (1) 2022.03.08
[비철금속]니켈 관련주 8종목  (0) 2022.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