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에너지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1.
반응형

수소에너지는 미래의 궁극적인 청정에너지원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수소에너지의 원료가 되는 물은 지구상에 풍부하게 존재하며, 연소시에 극소량의 질소와 물만 생성되고, 공해물질은 발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수소는 대부분 안정된 탄소화합물 내지 물로 존재하고 있으며, 수소는 주로 석유나 천연가스의 열분해에 의해 제조되거나 다른 화학공정의 부산물로서 얻을 수 있는데요.

 

수소는 또한 직접 연소를 위한 연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연료로 사용이 보편화되면, 수송수단의 대체에너지원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효성첨단소재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으며,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집니다.

 

-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기 사상 최대 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오롱인더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였으며,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 코오롱인더는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171.8%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나 투자부동산처분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상아프론테크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상아프론테크는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65.5% 증가, 당기순이익은 90%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판매비와 관리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에 성공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두산퓨얼셀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2.2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27.74%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이익은 55.9% 감소, 당기순이익은 77.9% 감소하였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일진다이아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기존 일진다이아몬드㈜의 다이아몬드사업부에서 분할 신설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독일 등 해외 PCB 드릴 제작업체에 제품을 공급 중에 있습니다.

 

- 2006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했던 마이크로 드릴용 초경합금 소재는 2008년에 극소경 드릴용 신규 소재가 고객으로부터 인증을 받기 시작하면서 향후에도 매출증대와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9.4%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지만 원가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기타손익 증가 및 법인세 비용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다이아몬드 와이어와 시추용 PDC 등의 제품의 개발 및 판매 확대를 모색하고 있으며 새로운 Application의 확대 등으로 인한 매출 증대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현대차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현대차는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35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9.4% 증가하였으며,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점이 긍정적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비나텍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비나텍의 주업종은 전자축전지 제조 및 전자부품 도소매업으로서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운암로 15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인 초고용량 커패시터는 산업용, 차량용, 에너지용, 소비 가전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미터기와 순간 출력을 이용한 풍력의 피치컨트롤 등은 초고용량 커패시터의 신규 창출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나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37.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 감소하였으며, 현재는 건물용 연료전지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관련 레코드를 통해 모빌리티로 진출할 계획이며 현재 현대차, 두산, 에스퓨얼셀 등의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연료전지 시장은 에너지, 운송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지원으로 무한한 성장이 잠재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관련주 TOP7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이용하여 빛 에너지를 모아 전기로 바꾸는 것으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몸에 나쁜 공해를 만들지 않고, 연료도 필요 없으며 소리도 나지 않아 조용하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반도체 관련주 7종목  (0) 2022.03.11
메타버스 관련주 8종목  (0) 2022.03.11
원자재 관련주 8종목  (0) 2022.03.10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7종목  (1) 2022.03.10
식량 관련주 8종목 정리  (1) 2022.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