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조선 기자재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7.
반응형

금융투자업계는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가 장기적으로 LNG 운반선 장기 수요에 자극을 줄 것으로 예상되면서 우리 조선사들에게 호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노드스트림 2 사업을 LNG 운반선으로 대체했을 때 필요한 선박을 계산해 보면 70척 내외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국내 조선사와 기자재 업체가 세계적으로 기술적 우위에 있는 만큼 수주 문의가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조선 기자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대우조선해양 홈페이지


1. 동성화인텍 - 조선 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 부문 중 PU단열재 사업부문은 초저온 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되며, 동사는 환율과 원자재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방재시스템 부문은 가격시장에서 품질 시장 및 환경 친화적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으나 경쟁업체가 증가하여 시장 경쟁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성화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감소,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0.4% 감소하였으며, IMO2020 발효로 선박 연료가 저유황유/LNG로 변화함에 따라 LNG 추진 선박용 LNG탱크의 수요 상승으로 LNG 추진선박 사업역량 확대 계획입니다.

 

-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폴리우레탄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급 소재의 개발과 수요처의 적극적인 영업활동 및 해외시장 수출을 위한 노력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엔케이 - 조선 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엔케이의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 부문이 있으며,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의정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임.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엔케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5% 증가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고정비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금융손익 및 지분법 손익이 상승하여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당사는 소화장치의 용기용 파이프를 수입에 의존했으나 현재는 품질 및 경제적 경쟁력이 높은 공급처에 대한 구입선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디케이락 - 조선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 브랜드 DK-Lok을 300여 개 거래처에 공급함. 전체 매출의 66%는 수출입니다.

 

디케이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34% 증가, 당기순이익은 21%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별 락다운(Lock down) 영향으로 위축되었던 수요가 점차 회복 중입니다.

 

-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국카본 - 조선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한국카본은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 한국카본은 낚싯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감소, 영업이익은 53.2% 감소, 당기순이익은 51.9% 감소하였으며,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 경량화용으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음. 전 세계적으로 부품·소재의 경량화가 중시되고 있으며, 탄소섬유 등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량화 소재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HSD엔진 - 조선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종합 엔진 생산 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 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임.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평균 2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한국 3개 엔진 업체가 전 세계 엔진의 평균 50% 이상을 생산, 국제해사기구(IMO)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의 개발 및 고효율 선박 기자재 개발 추진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HSD엔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환경 규제 강화 및 Eco-ship 니즈 증가에 따라 이중연료 엔진 등의 친환경ㆍ고효율 기자재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부품 판매시장은 원천기술사와 경쟁 및 유사품 시장의 존재로 선박엔진 점유율보다는 낮지만 수주 활성화 영업전략 추진을 통해 매출 증가 및 점유율 개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하이록코리아 - 조선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관이음쇠 및 밸브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 동사는 계장용 관이음쇠와 밸브를 생산 공급하는 전문회사로서 석유화학, 조선, 철도차량 등의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 진출해있습니다.

 

- 하이록코리아의 주 생산제품은 유압용 밸브,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써 Fluid & Control System 산업에서의 필수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28.1% 증가, 당기순이익은 60.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소폭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원가 증가율 억제 및 판매비와 관리비 절감에 성공하였습니다.

 

-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관이음쇠 제품의 국산화의 선도기업으로 축척된 기술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기업들과의 거래실적을 쌓아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태광 - 조선기자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태광밴드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각종 배관자재, 관, 이음쇠류 제조 판매업, 플랜트 설계, 제작, 시공업, 기계제작 판매 및 설치업 등이 있습니다.

 

- 태광의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공연시설 운영 및 대관업, 전시기획 및 제작 유통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태광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감소, 영업이익은 420.3% 증가, 당기순이익은 361.3%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소폭 감소, 판매비와 관리비 소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를 크게 절감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전 세계의 대응과 유가 회복이 진행되며 전반적인 경기회복이 예상되고 있으며, 향후 국제유가와 전염병 유행의 진행상황에 따라 관련 산업부문의 상황을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조선 기자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형모듈원전] SMR 관련주 7종목

미국 원자력 경쟁력 회복 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 세계 원전 시장이 5000~7400억 달러(570조~840조 원)로 추산되고 있으며, 미국은 SMR을 하나의 산업으로 보고 규제기관도 전향적 지원에 나섰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철금속]니켈 관련주 8종목  (0) 2022.03.08
알루미늄 관련주 8종목  (0) 2022.03.08
[국제유가] 석유 관련주 8종목  (1) 2022.03.07
원전해체 관련주 TOP7  (0) 2022.03.06
제페토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2.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