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료폐기물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1.
반응형

의료폐기물은 병·의원, 보건소, 의료관계 연구소와 교육기관 등에서 배출하는 폐기물로써 사업계 일반폐기물을 포함한 각종 폐기물을 말합니다.

 

의료폐기물은 진료실·처치실·수술실·검사실·조제실·세척실 등 발생장소의 특성상 병원균이나 중금속, 독극물 등 병원체 및 유해물질의 오염에 의한 위험성과 주사침, 깨진 유리 등에 의한 부상의 위험성이 큰 것들이 주종을 차지하는데요.

 

의료폐기물의 종류는 일반폐기물, 병리계 폐기물, 감염성 및 감염 가능성 폐기물, 손상성 폐기물, 화학성 폐기물, 약재성 폐기물, 폭발성 폐기물, 방사성 폐기물 등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의료 폐기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KGETS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KGETS는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 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 중입니다.

 

KGET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3.6%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6% 증가하였으며, 국내 발전사업자의 전체 발전량 중 RPS 의무발전 공급비율은 2021년 8%로 바이오중유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타이트한 철강 수급으로 인해 2020년 말부터 급등한 철강 가격이 2021년 하반기까지 지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매출액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엔텍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위치한 울산지역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SK 등 대형 배출업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지조건상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산업이란 환경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합니다.

 

코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4%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감소하였으며,  판관비, 인건비 감소 등 비용절감에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폐기물 산업은 정부의 환경보호정책과 국민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잠재성이 높은 산업으로, 우수한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는 반사 경쟁우위를 갖게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군

 

3. 와이엔텍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와이엔텍은 광주, 전남지역에서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 처리에 이르기까지 일괄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탱커선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을 통해 대행 운송을 하는 해운사업을 영위함. 이외에도 골프장 사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12.6% 감소, 당기순이익은 6.1%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 비용은 절감했으나 원가율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여수산단 내의 대부분 업체는 동사에 처리 용역을 위탁하고 있으며, 광주. 전라권의 산업단지 및 공업단지의 배출업체 폐기물 또한 동사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인선이엔티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 동사는 2021년 6월 기준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입니다.

 

- 인선이엔티는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1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3%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환경 신기술 등을 활용해 수의계약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발주청에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발주청에 널리 홍보해 수주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웰크론한텍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웰크론한텍은 매각 예정 자산인 IMARI GREEN POWER CO., LTD는 당분기 중 지분이 처분되어 지배력을 상실하였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8.9%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그러나 금융손익과 기타 손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KC그린홀딩스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KC그린홀딩스는 회사분할을 통해 제조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여 지주회사 전환해 대기오염방지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소), 친환경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 KC그린홀딩스 회사에 속해 있는 기업집단으로는 KC코트렐, 놀텍코리아,  KC에어필터텍, 유양기술, 케이씨써멀 등 국내 27개사, 해외 30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는 데에 그쳤으나,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폐기물산업은 정부 정책, 민원 등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으로 진입 장벽이 높아, GDP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발생량에 대한 처리 수요 역시 꾸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아이에스동서 - 의료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1975년 현대건설 토목사업부로부터 분리, 독립되어 벽제 콘크리트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콘크리트 제품 제조업, 건축 및 주택건설사업, 토목건축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를 통해 해상운송, 재활용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기 힘든 건설업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적극적인 M&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63.2%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증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습니다.

 

-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가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은 감소, 동사는 ICP PILE, PHC PILE 특수 규격 등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수주를 통한 영업이익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의료폐기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라듐 관련주 TOP 6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 기조가 강해지면서 팔라듐이 주목받고 있으며, 팔라듐은 구리나 니켈 등을 제련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나오는 원자재로, 휘발유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 장치의 촉매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