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상자산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0.
반응형

가상자산 거래액이 코스닥 거래액의 2배 수준 이상이고 코스피 거래액을 상회하는 등 국민의 자산형성 방편으로 중요한 시장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가상자산 투자수익의 과세 기준을 현 25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상향하겠다고 밝혔는데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전날 가산자산 과세 면제 기준을 올리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후속 조처라고 하는데요

투자자와 사업자 보호 및 건전한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조속히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오늘은 가상자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덴트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비덴트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덴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20.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위지트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지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손실은 8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반도체 부문은 수요처의 뉴모델링 작업 요구에 부응하는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디스플레이 부문은 대형화와 범용화에 따른 고가의 부품 판매를 확대하는 등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갤럭시아머니트리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4% 증가, 영업이익은 46.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의 대폭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당기 중 신설한 종속회사인 갤럭시아메타버스(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NFT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11월 1일 큐레이션 기반 NFT 마켓 플랫폼 '메타 갤럭시아'를 론칭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다날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날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3.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5% 증가하였으며,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6.2%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우리기술투자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으며,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3.5% 증가, 영업이익은 23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2308.2% 증가하였으며, 영업수익의 전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외형은 크게 확대되며,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엔비티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 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 피드', 대국민 퀴즈 라이브쇼 '더퀴즈 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 사용자가 모바일 경험 속에서 포인트, 콘텐츠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광고주, 플랫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엔비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1개월 만에 100만 명, 5개월 만에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 2021년 6월 기준 월간 700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500개 이상의 광고주들이 월평균 2,500만 건, 월 50억 원의 광고 캠페인들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케이씨티 - 가상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2002년 12월 1일 한국컴퓨터 지주(주)로부터 물적 분할하였으며, 고객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 불편사항 등에 대해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 마권발매기, 무인 마권발매기, 무인 환급기, 토토 발매기, 로또 발매기, VIP용 재석 발매기, 신용카드 무인 관세 수납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는 J-TOTO복표발매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감소 대비 비용 절감 폭이 적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각종 금융기관 및 한국마사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천공항공사 등의 공공부문 고객들이 주된 고객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가상자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수소 관련주 TOP 9

수소는 청정에너지 가운데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자동차, 선박, 항공기의 연료가 되고 연료전지에도 활용돼 많은 국가가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세계 최초로 수소법을 제정하고 수소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