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TOP 9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9.
반응형

최근 제네시스는 4분기 내로 무선충전 시범 운영에 대해 밝힌다는 계획이며, 초고속 충전 인프라 운영 방안도 빠른 시일 내에 전하겠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GV60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환경부로부터 받아냈으며, 무선충전이 탑재된 GV60 대수는 총 80여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로 접어들면서 자동차의 개발과 생산, 부분변경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에서는 이런 문제를 새로운 모델의 출시로 바꾸기 보다 소프트웨어의 버전 업으로 변경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2025년부터 제네시스는 배터리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만 출시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G이노텍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습니다.

 

-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털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한솔테크닉스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LCD TV의 핵심부품인 파워모듈,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 휴대폰과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은 한솔그룹이며, 동사를 포함한 국내 16개의 계열회사와 해외  24개의 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대표적인 백색가전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중에 있으며, 경쟁사 대비 차별화를 통해 제품 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71.3% 감소, 당기순이익은 82.1%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에 비해 두 배 수준이지만, 한솔테크닉스 역시 IT(정보기술), 전자 부품 분야 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포스코ICT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IT서비스 사업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를 포함한 연결대상 회사는 총 5개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감소, 영업이익 241% 감소  당기순이익 223% 감소하였습니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등을 모색하고 있으나 생산 자동화 등의 실물 투자로 이어지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알에프텍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알에프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17.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휴대폰 안테나 및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등 주력 사업 호조로 실적 성장을 보였고, 대규모 금융수익이 발생해 순이익을 보이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고부가제품의 개발, 해외 시장 공략 및 원가 경쟁력 증대 등으로 기존 사업을 성장시키고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삼성전기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컴포넌트 47.11%, 모듈 34.14%, 기판 18.75%로 구성됩니다.

 

-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사이며, 지속 성장을 위해 자동차, 산업용 MLCC 등 신규시장 진입을 강화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증가, 영업이익은 1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1% 증가하였습니다.

반응형

- IT 기기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매출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는 사업인 컴포넌트 사업 부문의 주요 제품인 MLCC 평균 판매 가격이 전년 대비 2.5% 오르며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아모센스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Digitizer용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인 S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갤럭시 S6 이후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1까지 동사의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모센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손실은 30.8% 감소, 당기순손실은 61% 감소하였습니다.

 

- LTCC 기판 품목에서 자동차 LED 헤드램프용 기판 및 코로나 진단기기용 Cavity LTCC의 제품으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켐트로닉스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컬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231.1% 증가, 당기순이익은 947.8%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이랜텍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함.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LS -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기업내용]

-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 ZTE, 레노버 등 중국고객과의 거래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대형 고객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L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86.8%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2%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9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기존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로 리튬이온 배터리에 필요한 전해액과 분리막을 없애고, 비는 공간에 에너지 밀도가 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통신장비 관련주 10종목  (0) 2021.12.10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2.10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TOP 10  (0) 2021.12.09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9  (0) 2021.12.09
애플카 관련주 TOP 9  (0) 2021.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