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TOP 10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9.
반응형

수소연료전지는 전해질에 따라 PEMFC(고분자 전해질형), PAFC(인산형), MCFC(용융탄산염형), SOFC(고체산화 물형)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물을 전기분해하면 전극에서 수소와 산소가 발생되는데, 연료전지는 이러한 전기분해의 역반응을 이용한 장치로 석유·가스 등에서 추출된 수소를 연료로 공급해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소연료전지는 화석연료를 이용하는 터빈발전방식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26%) 소음이 없고 온실가스 발생이 적은(40%) 친환경 에너지원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연료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오롱플라스틱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함.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입니다.

 

- 주요매출 비중으로 BASF South East Asia Pte.Ltd가 10.01% 피앤피가 6.83%가 있습니다.

 

- 자동차·소재·탄소섬유 회사와 컨소시엄을 이뤄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수소차용 플라스틱 라이너(수소를 담는 통)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전기차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사업 성장성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반응형

2. 에스퓨얼셀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 군산금강레져타운발전소 등 3개 발전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건물용 연료전지 95.9%, 발전소 운영 1.3%, 설치, AS, 연구용역 2.8%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은 56.5% 감소,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하였습니다.

 

- 건물용 연료전지 국내 시장의 과반을 점유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의무 비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1위 업체로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유니크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입니다.

 

- 현재 6속, 8 속 솔레노이드 밸브를 양산하고 있으며, 향후 10 속에까지 적용 가능한 기술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니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유압SOLD VALVE 및 USB 충전기 매출 확대에 힘입어 비교적 양호한 매출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부담 감소로 인하여 영업수익성 개선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코오롱인더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상표명 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17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0.5%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영화테크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 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 개시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모토닉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됨.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되었습니다.

 

- OEM 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산업의 추이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 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 중추 산업입니다.

 

모토닉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86.9% 증가, 당기순이익은 21%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으며, 지속적인 손익 관리로 매출액 증가율을 크게 웃도는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미코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종속회사 10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 공정용 국내 장비회사의 OEM 확대로 장비회사들의 맞춤형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품 국산화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미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은 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67.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의 업체와 비교해 가격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여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인지컨트롤스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으로서, 국내외의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 이익 창출 단위 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자동차 부품과 전자부품으로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국내외 완성차 생산 및 판매 추이에 따라 매출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2021년부터 양산이 시작되는 전기차 배터리 모듈 및 친환경차 및 내연기관 차량에 장착되는 냉각수 조절밸브의 공급 확대를 통해 매출이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전기차 확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배터리 모듈 생산 및 관련 부품 사업을 유럽 및 중국으로 확대 전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9. 평화산업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으며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미래 성장동력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에 대비한 준비도 철저히 하고 신시장 개척 및 신성장 사업 발굴 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0.삼영에스앤씨 - 수소연료전지 관련주

[기업내용]

- 정전용량식, 전기저항식 습도센서와 온습도센서, 먼지센서 및 센서 모듈 등의 개발·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년 이상의 업력으로 센서의 소재와 소자 기술 그리고 이를 교정 및 양산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환경 센서 전문 업체입니다.

 

- 동사의 제품은 LG전자 공기청정기의 상대습도센서, 코웨이 의류 청정기의 상대습도센서, 캐리어냉장 상용차용 공기청정기의 먼지센서 등에 적용됩니다.

 

삼영에스엔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17.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가 개발ㆍ생산하는 센서를 이용한 스마트 디바이스(공기질 측정기, 트랜스미터, 노점계 등)를 신규사업군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수소연료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9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기존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로 리튬이온 배터리에 필요한 전해액과 분리막을 없애고, 비는 공간에 에너지 밀도가 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2.10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TOP 9  (0) 2021.12.09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9  (0) 2021.12.09
애플카 관련주 TOP 9  (0) 2021.12.09
SMR 관련주 TOP 10  (0) 2021.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