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1.
반응형

미국은 네덜란드, 싱가포르에 이어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가 가장 잘된 국가 중 하나로 자율주행차 시장규모는 19년 542억 달러에서 26년 5560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39%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자율주행이란 차량이 운전자의 조작없이 스스로 판단해 운행하는 시스템으로 미국 자동차공학회는 자율주행 단계를 0~5계로 분류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차의 정의는 레벌 3~5계를 말합니다.

 

자율주행은 인식, 분석 및 판단, 제어의 작동,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최적의 경로로 주행해야 하기 때문에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테슬라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테슬라는 카메라 및 범용 센서를 기반 시스템으로 주행 데이터를 확보해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판매, 임대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습니다.


- 테슬라는 자동차,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부문을 통해 운영되며, 회사의 자동차 부문에는 전기 자동차의 설계, 개발, 제조, 판매, 리스와 자동차 규제 크레딧 판매가 포함됩니다.

 

 

테슬라 주가 차트

 

2. 엔비디아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엔비디아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프라로 구성된 자율주행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볼보, 현대, NIQ 등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로 Graphics와 Compute & Networking의 두 부분을 통해 운영되며, 이 회사의 플랫폼은 게임, 전문 시각화, 데이터 센터 및 자동차와 같은 시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 Compute & Networking 부문에는 인공 지능(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Mellanox 네트워킹 및 상호 연결 솔루션, 자동차 AI 조종석, 자율 주행 개발 계약, 자율 차량 솔루션, 로봇 등의 데이터 센터 플랫폼 및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엔비디아 주가 차트

 

 

3. 인텔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인텔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모빌아이를 인수하였으며, 모빌아이는 전세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메이저 업체 중 하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인텔은 제품과 기술의 설계 및 제조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 그룹(DCG), 사물 인터넷 그룹(IOTG), 모빌아이,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NSG),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의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 Mobileye 부문은 운전 지원 및 자율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NSG 부문은 Intel Optane 기술과 Intel 3차원 NAND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텔 주가 차트

 

 

4. 온세미콘덕터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온세미콘덕터는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차량용 이미지 센서를 생산, 카메라 렌즈를 통해 영상 및 이미지 변환 등을 처리하는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ON 세미콘덕터는 센서, 전원 관리, 연결, SoC(SoC), 아날로그, 논리, 타이밍 및 이산 장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Power Solutions Group은 다양한 개별, 모듈 및 통합 반도체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날로그 솔루션 그룹은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및 논리 애플리케이션별 통합 회로(ASIC), 애플리케이션별 표준 제품(ASSP) 및 전원 솔루션을 설계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온세미콘덕터 주가 차트

 

 

5. 알파벳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알파벳은 자율주행 자동차 회사인 웨이모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열린 4단계 자율주행 레이스에서 1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

- 알파벳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구글 Inc.(구글)와 Access, Calico, CapitalG, GV, Nest, Verily, Waymo 및 X와 같은 인터넷 제품이 포함됩니다.


- 알파벳 사업 부문에는 구글 및 기타 Bets가 포함되며, 구글 세그먼트에는 검색, 광고, 커머스, 지도, 유튜브, 구글 클라우드, Android, Chrome 및 구글 Play와 같은 인터넷 제품과 하드웨어 이니셔티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알파벳 주가 차트

 

 

6. 제너럴모터스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제너럴모터스는  자동차, 트럭, 크로스 오버 및 자동차 부품을 설계, 제작 및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소에서 4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General Motors Financial Company, Inc를 통해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uick, Cadillac, Chevrolet 및 GMC를 포함한 브랜드로 북미에서 차량을 개발, 제조 및 / 또는 판매합니다.

- 당사는 유지 보수, 조명 수리, 충돌 수리, 차량 액세서리 및 연장된 서비스 보증과 같은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판매 후 차량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주가 차트

 

7. 포드모터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포드는 4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해 공개한 바 있으며, 2-25년까지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25억 달러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포드 모터는 세계적인 자동차 및 모빌리티 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Lincoln 고급 차량뿐만 아니라 포드 자동차, 트럭 및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전체 라인 설계, 제조, 마케팅 및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 자동차 부문에는 주로 Ford 및 Lincoln 브랜드 차량, 서비스 부품 및 액세서리 판매가 포함되며, Ford Smart Mobility LLC는 떠오르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설계, 구축, 성장 및 투자하기 위해 설립된 자회사입니다.

 

 

포드모터 주가 차트

 

 

8. 오토리브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 오토리브는 레이다 시스템을 하이엔드 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안전센서 및 보행자 감지, 나이트비전, 장애물 감지 등이 가능한 카메라 부품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오토리브는 수동 안전 시스템 및 능동 안전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자동차 안전 시스템 공급 업체입니다.

 

- 안전 제품에는 카메라 기반 비전 시스템, 야간 주행 보조 장치, 자동차 레이더, 브레이크 제어, 위치 결정 시스템, 전자 제어 장치 및 기타 능동 안전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오토리브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 초월을 의미하며, 가상현실, VR 보다 진보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 여부가 차이점입니다. 초기의 메타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