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리튬메탈 배터리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6.
반응형

미국 차세대 배터리 개발사 솔리드 에너지 시스템(SES)이 세계 최대 리튬 메탈 배터리인 107Ah용 ‘아폴로’를 공개했는데, 100Ah 이상의 리튬 메탈 배터리가 세계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SES는 2023년 완공될 세계 최대 리튬 메탈 제조시설 상하이 기가도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중국 상하이 자딩구에 건설 중인 30만 제곱피트 규모의 상하이 기가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리튬 메탈 배터리 생산시설입니다.

 

SES는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트랙 세 가지를 소개했는데 신소재 개발 플랫폼 헤르메스,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차량용 대형 배터리 셀 아폴로, 마지막으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세이프티 소프트웨어 아바타입니다.

 

SES는 2025년 리튬 메탈 배터리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리튬메탈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 정리]

 

 

1. 한송네오텍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신화아이티를 인수했는데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 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필수 소재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OLED Mask 공정장비 사업 및 OLED 박막 봉지 공정장비 사업, OLED Module 공정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OLED 제조 공정 중 핵심공정인 유기물 증착공정 관련된 "파인 메탈마스크(FMM)"장비 및 검사장비를 주력제품으로 박막 봉지 공정과 모듈 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송네오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5% 증가, 영업손실은 163.9% 증가, 당기순손실은 60.8% 감소. 

 

한송네오텍 주가 차트

 

 

2. SK이노베이션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SK이노베이션은리튬 메탈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는 SES와 경쟁하는 미국 솔리드 파워에 30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공동으로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생산한다고 발표했다.

 

- 석유제품은 내수판매와 수출 판매하고 있고, 내수판매의 경우, 직매처, 주유소 및 중간 판매업자에게 도매로 판매하고, 주유소 및 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윤활유 사업은 자동차의 엔진 및 트랜스 미션용 윤활유(기어유)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윤활기유와 자동차용 윤활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SK이노베이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1% 감소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3. 현대차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현대, 기아차는 SES와 전기자동차(EV)용 A샘플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을 위한 제휴 개발 계약(JDA)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실적]

- 현대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4. SK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SK는 SES와 전기자동차(EV)용 A샘플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을 위한 제휴개발계약(JDA)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그룹의 지주사로 주요 사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자회사의 제반 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 부문과 E&P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형태로 흡수 합병할 계획입니다.

 

[실적]

- SK의 실적은 SK E&S, SK실트론, SK팜테코 등 비상장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으로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대규모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SK 주가 차트

 

 

5. 덕양산업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덕양산업은 현대차와 향후 6년간 1조 6000억 원 규모의 칵핏 모듈 생산 계약을 체결, 공급하고 있으며, 아이오닉 5의 경우 덕양산업의 칵핏 모듈이 내장된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OEM(주문자 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 미래 친환경 전기차 연비 효율 향상을 위한 경량화 시도를 꾸준히 시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이며,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 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모듈 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덕양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차트

 

 

6. 이엔플러스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이엔플러스는 기존의 리튬 전지를 대체할 리튬 메탈 전지 음극 소재와 고체 전해질의 핵심 소재 개발해 국내 특허출원을 완료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타코의 소방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였으며, 물탱크 소방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등을 제조하여 국가 정부기관인 조달청 등에 납품하는 소방 기업입니다.

 

- 일본 최대 소방업체인 모리타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 그라달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신규 차량(굴삭기 등)을 도입하여 조달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엔플러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9% 감소, 영업손실은 233.4% 증가, 당기순손실은 0.7% 감소하였습니다.

 

이엔플러스 주가 차트

 

7. LG화학

Why? 리튬 메탈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LG그룹의 기업 벤처캐피털(CVC)인 LG테크놀로지 벤처스는 리튬 메탈 배터리를 개발하는 SES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펙)와 합병 과정에서 상장지분사사모펀드(PIPE)로 참여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으며,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실적]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LG화학 주가 차트

 


오늘은 리튬 메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6종목

차세대 배터리 소재로 주목받는 바나듐(Vanadium)은 원소 차트에서 23번째에 해당하는 광물로 제트엔진·공구 등 강철 합금에 주로 활용되며 사람이 먹는 건강보조제에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바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