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2차전지 소재 관련주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2.
반응형

코스모신소재가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따라 2차 전지 양극재 사업이 크게 성장하며 실적이 상당히 좋은 모습으로 추세가 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생산설비 증설에 투자하고 있어 SK이노베이션도 고객사로 확보할 계획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코스모신소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코스모신소재는 시가총액 1조 4,216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피 19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양극 활물질"

코스모신소재는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 차 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매출 비중 양극재 사업 ↑"

기준 매출 비중은 분체 50.9%, 기능성 필름 49.1%다. 올 반기 기준으로는 양극재 사업이 있는 분체 사업이 63.7%로 기능성 필름(36.3%)을 크게 앞섰다.

 

출처: 키움증권

 

 

코스모신소재 실적은?

" 매출 83.8% ↑, 영업이익 279.5% ↑"

코스모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증가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매출 대부분이 수출에서 발생"

코스모신소재는 매출 대부분이 수출에서 발생하는 사업구조로 주력제품인 토너 및 LCO의 수출이 확대되면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스모신소재 실적 기대감?

코스모신소재는 1분기 실적에 이어 2분기 매출도 큰 성장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주가라는 게 결국 실적에 수렴을 하는데 코스모신소재의 급격한 이익 성장은 더욱더 긍정으로 판단이 됩니다.

 

"2분기 매출 97% ↑, 영업이익 214% ↑"

코스모신소재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861억원, 영업이익은 214% 증가한 5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양극활물질 기대감?

"2차전지 양극활물질 대규모증설 기대감"

주요 제품인 NCM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대규모 증설, MLCC용 이형필름 증설 완료 등 주력 업종의 확대가 계속되고 있고, 이 같은 추세는 향후 4~5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 급속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2년 뒤 생산능력 7배 ↑"

코스모신소재는 코스모신소재는 코스모화학과 함께 코스모그룹의 2차 전지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스모신소재가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는데 2년 뒤 양극재 생산능력을 7배까지 확대하며, 크게 성장할 전망입니다.

 

"전기차 시장 확대로 ↑"

코스모신소재의 양극재 사업은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에 사용되는 LCO(리튬·코발트·산화물) 계열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설비 증대 계획 +SK이노베이션확보"

코스모신소재의 양극재 고객사는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LGES)이다. 양극재 물량 중 80%를 삼성SDI에, 20%를 LGES에 공급하고 있는데 생산설비 증설에 1500억원을 투자해 SK이노베이션도 고객사로 확보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코스모신소재의 추세가 상당히 좋은 모습입니다. 지지라인을 지켜내며 상승을 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는데요,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8월 12일 고점을 갱신하고 조정을 생각보다 크게 받았는데 다시 좋은 실적은 바탕으로 20일선을 회복한 모습이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며, 이동평균선이 정배열 상태로 60일선만 깨지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좋은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차트

코스모신소재의 최근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저항라인을 생각보다 쉽게 돌파한 모습인데 추세가 살아 있는 주식이기 때문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수급

코스모신소재의 수급입니다. 주가가 조정을 받고 다시 상승을 시도할 때 기관 주도로 주가가 상승한 모습이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기관 수급은 한번 연속적으로 들어오면 계속 들어오는 특징이 있는데 최근 기관의 수급이 개선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코스모신소재 주식을 볼 때 기관의 수급을 참고하면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마치며, 

코스모신소재의 최근 조정을 받으면서 우려의 시선도 있었지만 다시 기관이 주도하면서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단 코스모신소재는 실적이 뒷받침해주는 종목이며, 2차 전지 양극재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2차 전기 섹터는 메가트렌드 섹터로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밖에 없는데 생산시설까지 크게 증대하고 있어 SK이노베이션 및 다른 큰 고객사들까지 확보를 하게 된다면 더 큰 성장도 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항상 타이밍이 문제기 때문에 주식을 매수할 때는 지지라인과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수급을 확인해 가면서 매수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