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 2차전지 소재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2.
반응형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영업이익이 향후 5년간 연평균 42%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며, 추세를 돌파하는 모습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리튬이온 분리막 매출이 확대되며 영업이익이 큰 성장을 할 것이란 예상이 되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의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앞으로 전방 산업인 EV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10년간 연평균 34% 성장할 것으로 추정이 되며, SK이아이테크놀로지 분리막 생산능력도 전기차 성장에 맞춰 2025년까지 6~7배 증가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시가총액은 16조 776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피 2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소재 생산, 판매"

SK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의 소재사업부문을 단순ㆍ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2차전지 분리막, 플렉서블 커버 위도우"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 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 사업을 영위. 고객의 높아진 물성 및 품질의 균일성에 대한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분리막 원단과 CCS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실적은?

"매출 78.4% 증가, 영업이익 55.4% 증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실적은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5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하였습니다.

 

"분리막 매출 증가, 5년간 연평균 42%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익 성장의 핵심은 리튬이온 분리막 매출 확대라며 영업이익이 향후 5년간 연평균 42%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아이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경쟁력?

"경쟁력 있는 2차전지 분리막"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배터리 소재 중 높은 시장집중도를 보유하고 있는 분리막의 수익성은 가장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고품질 분리막, 세계 4곳"

고품질 제품의 분리막을 양산 가능한 업체는 세계에서 4곳에 불과하다고 하는데 그중 한 업체가 SK아이이테크놀로지라고 하는데 분리막 시장 성장률이 크고 기술진입장벽이 높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앞으로?

 

"전고체 배터리로 소재 확장"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차세대 배터리 소재 및 전고체 배터리 소재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 긍정적인 모멘턴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연평균 34% ↑ 기대감"

전방 산업체인 EV 배터리 사장이 향후 10년간 연평균 34% 성장할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습식 분리막 시장의 확대가 예상된다고 하는데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습식 전기차 분리막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전망된다고 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 차트의 모습입니다. 7월 고점을 주고 조정을 받았는데 9월 10일 드디어 추세를 깔끔한 양봉의 모습으로 돌파를 해주는 모습의 차트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개인적으로 60일선을 추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60일선을 지켜내며 상승하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주가가 흘러내릴 때 60일선에서 지지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고 장기간 흘러내리는 차트는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삼성전자를 보시면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힘없이 흘러내릴때 60일선을 지켜내지 못하면서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기간이 너무 길었는데요. 상승 후 횡보 패턴에서는 마지막 마지노선은 60일선을 봐야 합니다.

 

만약 다음에 다른 주식을 매매하신다면 흘러내리는 주식은 피하시는 게 좋으며, 특히 60일선 밑에서 흘러내리는 주식은 매매를 하지 않으시는 게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수급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수급입니다. 외국인이 주도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추세를 돌파할 때 개인이 매도하고 외국인이 대량 매수를 한 모습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수급

물론 보여주는 수급이 전부는 아니지만 객관적인 판단자료로 주식을 매매할 때 한 번씩 꼭 확인해야 하는 자료이긴 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관수금

기관의 수급을 보면 연기금의 연속 매수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보험과 투신의 연속 매수도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수급도 중요하지만  기관의 수급이 조금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기관은 매수를 하기 시작하면 연속으로 매수를 하는 경우가 확률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정을 마치고 60일선을 지켜내며 추세를 돌파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며 외국인의 수급과 기관의 수급도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며,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회사의 내용도 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주식이라는 게 방향을 맞추는 거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기업내용, 추세, 수급을 체크해 가면서 확률이 높은 쪽으로 붙는게 트레이딩에 있어서는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면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고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