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마크로젠 주가 전망 - 유전자 분석 기업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7.
반응형

마크로젠은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으로 서울대 의과대 유전체의학 연구소를 모태로 설립되었으며, 한국 바이오 벤처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  분야의 혁신적 연구개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크로젠은 국내 최초로 구축한 코로나19 현장 검증 시스템 스마트 모바일 랩을 돌파구로 삼아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이 신사업 확대의 영향으로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고 있는데, 아래에서 마크로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크로젠은 ?

"유전자,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은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 세계 153여 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70종 검사 서비스"

2021년까지 DTC 인증제 시범사업 연구에 참여하 검사항목 확대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제를 통과하여 현재 국내 최다 항목인 70종의 검사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도록 승인 받음. 

 

 

출처: 키움증권

 

마크로젠 1분기 실적은?

"1분기 매출 18.9% 증가, 영업이익 209.9% 증가"

마크로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09.9% 증가, 당기순손실은 40.2%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마크로젠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사상 최대 실적, 영업이익 541% 증가"

마크로젠의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634억 원으로 전년대비 2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1% 증가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사업 확대 영향"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는 신사업 확대의 영향으로 신사업인 싱글 셀 분석,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의 비중을 확대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좋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일본 유전체 시장 점유율 1위"

해외법인의 실적 성장도 상반기 최대 실적을 견인했는데, 일본과 유럽법인의 성장이 두드러진 가운데, 일본 법인은 일본 유전체 분석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유전자 분석 서비스?

"세포 위치 기반 분석 신규 서비스 출시"

마크로젠은 유전자 변화를 연구하는 분석과 세포 위치 기반 전사체 분석 등 다중오믹스 기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가지 정보를 한 번에 분석"

위치 기반 전사체 분석은 세포의 유전자 정보와 세포의 위치를 동시에 알아내는 최신 기술이다. 두 가지 정보를 한 번에 분석해 질병의 치료 방향을 설정하거나 약효를 예측하는 데 활용됩니다.

 

"우성 유전학 연구의 핵심 기술"

마크로젠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DNA 염기서열 변화 없이 유전자 기능 변화로 나타나는 후천적 유전 현상인 후성유전학 연구의 핵심 기술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마크로젠 주가 차트

마크로젠이 하단 지지라인을 지켜내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마크로젠이 9월 3일 하락 추세를 벗어나며 상승을 하는 모습인데 주식은 하락추세의 연속에 있을때는 관망을 해야 하며, 최소한 하락추세를 넘어왔을 때 관심을 갖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주식 매매를 할 때 예측 매수보다는 확인매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상승 시그널을 바탕으로 매매를 해야 합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마크로젠이 단기 하락 추세를 벗어나며 상승을 했는데, 위에 저항라인이 버티고 있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60일선은 강력한 저항 중 하나인데 저 라인을 돌파하려면 거래량이 붙어야 가능해 보입니다.

 

마크로젠 수급

마크로젠의 수급은 하단 라인에서 개인의 연속 매수가 있었으며, 하락추세를 벗어날때는 외국인 연속매수가 있었습니다. 하단에서 개인들이 연속 매수를 했는데 이 부분은 부정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지만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외국인, 기관이 주도하는 수급을 보일 때 상승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마크로젠 주봉 차트

 

마크로젠의 주봉 차트를 보면 상승추세가 살짝 깨지며 다시 상승을 시도하고 있는데 일봉에서도 저항라인이 두텁게 존재를 하는데 주봉 라인에서도 위에 추세라인 저항이 버티고 있어 쉽지 않아 보이며, 다시 저 상승추세 라인 위로 복귀를 한다면 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유전자, 유전체 검사 기업 마크로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주식이란 결국 실적에 수렴하게 되어 있는데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다시 강한 상승추세로 복귀를 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