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핵심 4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6.
반응형

바이오 플라스틱은 폐기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배출하는 분해 요소에 의하여 딱딱한 플라스틱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세계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2023년 39억 달러를 예상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산업계는 바이오 플라스틱이나 생분해 플라스틱으로 불리는 대체 플라스틱에 주목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플라스틱 생산 자체를 최대한 줄이고 중장기적으로 재사용과 리필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이 영구히 분해되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의 핵심 요인으로 바이오 플라스틱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핵심 4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C

- SKC는 글로벌 기업과 함께 플라스틱 줄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적 가치를 키우겠다고 전하며, 바이오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C는 지난 2019년 세계에서 최초로 친환경 생분해 필름을 상용화한 기업일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 패널 성능을 높이는 필름 소재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등 친환경 소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소재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C 주가 차트

 

 

효성티앤씨

- 효성티앤씨는 미주와 유럽 등을 중심으로 하여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친환경 섬유 시장도 함께 성장할 기대 중으로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효성티앤씨는 자체 개발한 친환경 섬유소재인 마이판 리젠 로빅을 지난 1분기부터 미국 오스프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차트

효성티앤씨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14.4% 증가, 당기순이익은 577.7%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롯데정밀화학

- 롯데정밀화학은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생분해성 수지 전문기업인 에스엔폴을 설립하며,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롯데정밀화학은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 티 케미칼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롯데정밀화학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30.4% 감소, 당기순이익은 6% 감소하였습니다.

 

휴비스

- 휴비스는 바이오폴리머 제조업체 네이처웍스가 개발한 PLA를 의류용 원사 개발에 접목하여 생분해 폴리에스터를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이력을 가지고 있기에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 및 장섬유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휴비스글로벌을 통해 중국 중경 휴비스에 코팩 머티리얼즈 유한공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매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20년 하반기부터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지역에 LMF의 미국 내 생산 및 NAFTA 권역 판매를 담당하는 합작법인인 LLC의 성공적 생산 가동으로  향후 북미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휴비스 주가 차트

 

휴비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1%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54.7%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8%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의 핵심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핵심 9종목

최근  해외 주요 국가들이 위드 코로나(코로나와 공존) 정책을 시행하면서 해당 정책의 국내 도입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관련주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