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핵심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0.
반응형

오늘은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극재 관련주로는 포스코케미칼, 한솔케미칼, 엠케이전자, 상신이디피, 나노 신소재 등이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세종시에 소재한 음극재 공장 내 건물 옥상, 주차장 등에 태양광 발전용 패널을 설치하고 운영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으며, 한솔케미칼은 2020년 2차 전지 음극재용 바인더 출시 후 산업 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핵심 5 종목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 종목 핵심 정리

2차 전지 양극재 관련주 핵심 8 종목 정리

 

 

포스코케미칼

-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용2차 전지 음극재도 생산하고 있어, 음극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2차 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2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차트

 

 

 

한솔케미칼

- 한솔케미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소재인 음극재 바인더를 생산하고 있어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 등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실리콘계 음극재 첨가제는 연구 개발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짐.

 

- 동사의 주요 사업내용은 라텍스, 과산화수소, PAM, 차아 황산소다, 전자재료, Precursor, 기타 화공약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 사업에서 2차전지 성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동사의 신규시장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솔케미칼 주가 차트

 

 

엠케이전자

- 2차전지 신소재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데 고용량 음극 활물질을 개발하고 있어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 별로는 Bonding Wire, Solder Ball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Solder Paste 등의 반도체 제품 사업을 하고 있으며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중국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체 본딩와이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수요가 중국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어 양적, 질적 측면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 주가 차트

 

 

상신이디피

- 2차 전지 CAN개발 업체로 선정, 삼성SDI 중국 시안공장에 전기차용 2차전기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을 담는 케이스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차전지부품 개발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 CAN, 원형 CAN,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노트북의 2차 전지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8% 증가, 영업이익은 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8.2% 증가하였습니다.

 

- 삼성SDI에서 진행 중인 PHEV/EV용 2차 전지 CAN의 개발업체로 선정되어, KNOW-HOW로 중대형 CAN용 2차전지 CAN 개발 완료하였으며 현재 양산 진행 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상신이디피 주가 차트

 

나노신소재

- 음극재용 CNT(탄소 나노튜브) 도전체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업체로 알려져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4%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357% 증가하였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차트

 

 

오늘은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소재 관련주 16 종목 정리

 

2차전지 소재 관련주 16종목 정리

오늘은 2차 전지 소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전지는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를 의미하는데 내구성과 안정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소재 부품에 대한 중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