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실가스 관련주 정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3.
반응형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정책추진의 일환으로 중간목표인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018년 대비 26.3% 감축에서 40% 감축으로 강화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탄소중립 및 에너지 안보 실현이란 정책환경 변화에 맞춰 원전을 에너지 안보·온실가스 감축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원전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원전 최강국으로 재도약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고 하는데요.

 

국가 온실가스감축목표(NDC)는 준수하되 부문별로 현실적 감축수단을 마련해 법정 국가계획에 반영하겠다고 하는데 오늘은 온실가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GC에너지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집단에너지사업로 열병합발전소를 통해 산업용 증기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 연료를 사용하여 전기, REC, 온실가스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발전/에너지, 건설및부동산, 제조(유리), 투자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CI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2020년 10월 삼광글라스 (주)가 군장에너지(주)와 (주)이테크건설에서 인적분할한 투자부문을 흡수합병해 사명을 SGC에너지(주)로 변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8,984억원, 영업이익 1,522억원으로 영업이익율 8%를 달성하였으며, 전년 대비 발전/에너지, 건설및부동산 부문 등의 매출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2022년 연결기준 매출 계획은 전년대비 약 33% 증가한 2조 5,155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SGC그린파워 사업가동 시작과 각 부분별 성장세가 실적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함. 신성장 동력 사업에 집중함으로써 더 나은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TKG휴켐스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으며,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1%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52.6%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화학에너지 저장과 변환공정 미래연구센터와 함께 암모니아를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KC코트렐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습니다.

 

-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 VOC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에코프로에이치엔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21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에코프로'로부터 환경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분할신설법인입니다.

 

- 동사는 국내 유일의 친환경 Total Solution 전문 기업으로, 환경진단/소재설계/유지보수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영위, 주요 사업 아이템으로는 클린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공시대상기간(2021.05.01 ~ 2021.12.31)동안 클린룸 케미컬 필터는 약 207억원,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약 374억원,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약 324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 온실가스 저감 설비 중 2014년에 대용량 설비를 상용화하였고, 분해 효율을 95%에서 99.7%로 높여 저온 운전에 의한 내구성을 개선, 온실가스 감축 기술을 기반으로 SDM사업(탄소배출권 사업)으로의 신사업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후성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비롯하여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7% 증가, 영업이익은 197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하였으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 수록 C4F6 및 WF6 수요가 증가하게 됨에 따라 향후 수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환경규제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과 고도화된 기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생산, 판매 하는 등 국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회사로서 영업이익 극대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에코프로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8%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876.9% 증가하였으며, 환경사업 부문이 순항을 이어가고 있고 전지재료 사업은 EV용 양극소재가 크게 성장하며 실적에 기여했습니다.

 

- 전지재료 부문은 헝가리에 약 1조원을 투자하여 10만 8000톤의 양극재 생산 능력을 확보하는 첫 해외진출 계획을 공식화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그린케미칼 -  온실가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그린케미칼은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41.8% 증가, 당기순이익은 54.1%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 또는 기능성 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며, 특정 산업분야에 대한 의존도는 낮은 편으로 안정성 측면에서 양호하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온실가스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반도체 네온가스 관련주 7종목

러시아는 전 세계 희귀 가스 공급량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생산국 우크라이나는 전쟁으로 인해 지난 3월 마리우폴과 오데사에서 네온가스 생산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로이터 등에 따르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