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NG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8.
반응형

미국 CNBC는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헨리허브 천연가스 선물가격은 장중 한때 9% 이상 상승, 100만BTU(열량단위)당 8.169달러까지 치솟았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세계 금융위기 당시인 2008년 9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럽 각국은 러시아산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천연가스 수입선을 미국 등지로 변화시키려 해 이에 따라 미국산 천연가스 수요가 점점 커지고 최근의 가격 급등으로 이어지고 있다는데요.

 

미국 CNBC는 미국에서 천연가스 생산이 줄었을 뿐만 아니라 천연가스 재고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한 것도 가격 상승의 원인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K가스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LPG 수입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설립되고 동사는 LPG 수입, 저장,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난 30여년간 국내외에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국내 1위 사업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 SK가스는 LPG사업 이외에도 세계 최초 LNG/LPG Dual 발전 사업(울산GPS), LNG 터미널(코리아에너지터미널) 등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K가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2% 증가,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6.1%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국제 에너지 정책 변화 등 당사를 둘러싼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성과 창출을 위해 기존 LPG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 사업과 LNG 터미널 등 신규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한국가스공사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등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천연가스의 안정적 공급기술 강화를 위해 AI, 빅데이터, 로봇기술을 활용한 가스시설 자동화 및 주요설비의 국산화 기술개발을 추진, 정부정책에 맞춰 친환경에너지 전환 및 수소사회 견인을 위해 수소제조, 인수 및 저장 공급 등의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총자산 증가요인은 동절기(11월~12월) 판매단가 상승, LNG재고물량 증가 및 구매단가 상승 등이 있습니다.

 

- 매출액 증가 요인으로는 판매단가 상승에 따른 KOGAS International, KOGAS Prelude의 매출증가에 기인하였고, 인천기지에서 LNG냉열활용 물류창고 건설착공으로 신사업 수익 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지에스이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구.썬텍인포메이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합니다.

 

-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1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7% 증가하였으며, 전사원 영업 활동을 통하여 타연료를 사용 중인 수요가의 도시가스 전환을 위한 집중관리로 판매량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수요개발 극대화를 위해서 체계적인 배관투자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홍보매체의 개발 및 시행을 통하여 잠재수요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대성에너지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대성에너지는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입니다.

 

대성에너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7.9% 증가하였으며, 난방용 매출이 많은 11월부터 4월까지의 가스매출량이 연간 매출량의 약 70%이상에 이르고 있어 성수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신설 소규모 빌딩, 기존병원 및 사무실 등의 냉난방설비의 가속화와 공급권역의 확대 및 CNG용 버스 등 천연가스자동차 보급 확대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동성화인텍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 부문 중 PU단열재사업부문은 초저온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방재시스템 부문은 가격시장에서 품질시장 및 환경 친화적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으나 경쟁업체가 증가하여 시장 경쟁 심화되고  있는 추세로 동사는 환율과 원자재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성화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감소, 영업이익은 5.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 증가하였으며, LNG 추진 선박용 LNG탱크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LNG추진선박 사업에서도 설계 기술과 보냉재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폴리우레탄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급소재의 개발과 수요처의 적극적인 영업활동 및 해외시장 수출을 위한 노력에 집중할 것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서울가스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동사를 포함한 도시가스 회사에 공급하면 동사는 일반 수요자에게 배관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서울가스는 도시가스 공급 외 해외자원개발 사업과 종속회사 지알엠을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울가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6.8% 감소하였으며, 도시가스 공급 사업부의 이익이 크게 감소하며, 동사의 전사 영업이익 또한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서울 공급권역의 경우 99.3% 보급되어 그 성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나, 경기도 공급권역의 경우는 86.0% 보급되어 향후에도 개발 등에 따른 잠재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한국카본 - LNG 관련주

[기업내용]

-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 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감소, 영업이익은 53.2% 감소, 당기순이익은 51.9% 감소하였으며,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으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부품·소재의 경량화가 중시되고 있으며, 탄소섬유 등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량화 소재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LNG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에그플레이션 관련주 TOP7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은 농업(agriculture)과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농산물 가격 급등으로 일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뜻하는 신조어라고 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와 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량 관련주 7종목  (0) 2022.05.09
시멘트 관련주 TOP5  (0) 2022.05.09
SMR 관련주 TOP6  (0) 2022.05.08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지지와 저항  (0) 2022.05.06
폐배터리 관련주 TOP6  (0) 2022.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