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진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8.
반응형

원전관련주 우진의 주가가 강세보이고 있는데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새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국정과제를 발표하는 가운데 원전 정책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우진 기업내용은?

원전관련주 우진은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으로 동사는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하였으며,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우진 주가 차트

우진은 3월급등해 고점을 찍은 후 하락밴드를 유지하며 하다가 5월 3일 이 패턴 저항을 갭으로 상승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진 주가 차트

 

해당패턴은 요즘 강하게 움직이는 주식에 많이 나오는 패턴입니다. 일정 패턴으로 움직이다가 그 패턴을 갭으로 상승할때는 추격이 가능합니다.

사실 추격매수는 리스크가 큰 매매지만 우진처럼 저항을 넘는 갭은 손절도 1%도 안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습니다. 즉 손익비가 상당히 큰 매매법이기때문에 이렇게 움직이는 패턴은 캡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진 기업실적은?

우진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72.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계측정비 및 경상정비 용역매출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COVID-19로 인한 인한 국내 기반 산업이 전반적으로 실적이 부진한 상황이지만 매출 감소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유량계측시스템 사업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와 유가 하락 등으로 산업에 대한 전반적 투자가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전 정책 기대감으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경제 분야 국정목표로 탈원전 정책 폐기를 전면에 내세웠으며, 새 정부는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 수단으로 원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구상으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진은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원전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것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원전 수출 확대를 위해 체코·폴란드 등 '중점 수주국' 주재 공관 10~15곳을 '원전수출거점공관'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원전인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SMR)' 개발을 위해 5년간 5832억원을 투자하고, 원자력 안전 관련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원자력안전위원회는 국무총리에서 대통령 소속으로 바꿔 상임위원제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우진 주가 차트

우진은 주식시장이 어려운가운데 2021년부터 이어진 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여러번의 고점돌파 시도가 있었으나 드디어 지난주 금요일 장대양봉을 완성시키며 돌파에 성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진의 수급도 외국인이 4일연속 매수를하고 있으며, 기고나도 매수에 가담하고 있어 수급개선도 되고 있는데요. 저항부근에서 외국인, 기관의 매수유입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이제는 외국인, 기관의 매수가 유입되는지만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전 관련주 우진은..

우진은 올해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제어봉 위치지시기 등 SMR에 적용 가능한 기자재와 핵심 계측기 개발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외 SMR 상용화 시점에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위치를 점하도록 연구·개발(R&D) 확대 등에 나선다고 합니다.

 

우진은 신한울 3·4호기 등 신규 원전이 건설될 경우 300억원 안팎에 매출 증대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신한울 3·4호기 건설이 재개될 경우 우진의 매출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우진은 이미 지난해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으로부터 의뢰받은 한국형 SMR인 '혁신 스마트'(SMART)용 위치지시기 시험품 제작 용역과 소형 해상원전용 원자로 수위 계측기(HJTC) 설계 용역 수행을 완료한 바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우진은 최근 SMR에 적용 가능한 핵심 계측기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세대 원전으로 꼽히는 SMR은 하나의 용기에 원자로와 증기 발생기, 냉각재 펌프, 가압기 등 주요 기기를 모두 담은 일체형 원자로라고 합니다.

 

우진주가 차트

우진은 2013년부터 이어진 장기적인 하락추세를 2021년 돌파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외국인들의 이탈로 인해 대형주들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하락추세를 돌파한 중, 소형주들이 급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식시장은 이렇게 종목장세가 펼쳐질때는 하락추세의 연속에 있는 계속 약한 종목 보다는 최소한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을 매매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은데요 최근의 유행패턴이기 때문에 하락추세 돌파주식을 매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진 주가 차트

 

우진은 지난해 연결 기준 107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년 대비 20.6% 늘어난 수준이었는데 영업이익도 전년보다 5배 넘게 늘면서 83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원전 장려 정책이 펼쳐지면 우진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 예정이라고 해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상승추세를 이어가며, 성장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