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6.
반응형

한국항공우주는 리오프닝 본격화로 기체부품 외형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주요국의 방위력 강화 움직임으로 완제기 수출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한국항공우주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 6407억원, 영업이익 392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254억원)를 54% 상회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한국항공우주는 2021년말부터 이어진 상승추세에서 5월 2일 전고점을 돌파해 코스피, 코스닥이 급락한 가운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코스피차트보다 강한주식을 매매해야 유리한데 한국항공우주는 코스피와는 반대로 상승추세를 유지하는 강한 흐름을 가지고 있는 주식으로 앞으로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IBK 투자증권에 따르면

에어버스/보잉 등 전방업체들의 수요 회복 영향으로 기체부품 매출액 1,765억원으로 전년비 73%, 전분기비 28%
회복을 했다고 합니다.

 

기체부품 판매 증가와 환율 상승 영향으로 영업이익률 6.1% 개선되었으며, 완제기(FA-50PH, T-50i) 후속 지원
사업 증가 영향 및 신규수주로 2,296억원 전년비 98.8% 증가를 했는데요.

 

코로나 리오프닝 영향으로 기체부품 실적 회복 지속될 전망이며, 현재 보잉 향 매출 회복이상대적으로 더딘 상황으로 기체부품 연간 가이던스 6,190억원 상회할 가능성 높다고 판단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완화 및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국제적인 지정학적 리스크 높아진 영향으로 그동안 진행 중이던 FA-50 수출 속도 빨라질 전망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봉 차트

한국항공우주는 2022년 1월 하락추세를 돌파해 강한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는 상승쐐기형 패턴으로 가장 강한 패턴을 유지하고 있는데 현재의 패턴대로 움직이 확률이 큽니다.

 

한국항공우주는 하단추세라인이 무너진다면 단기적인 급락도 가능하기 때문에 하단라인을 지키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한국항공우주 수급은?

한국항공우주의 추세와 패턴은 상당히 좋은데 수급도 베스트한 수급을 보여주고 있어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의 기업내용은?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감소, 영업이익은 52.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5% 감소하였으며, 방산 및 완제기수출을 비롯 전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는 더 큰 비중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콜롬비아 공군이 약 6억 달러 규모의 TA-50/FA-50 구매가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현실화될 경우 올해 완제기 수출 수주 가이던스 1.3조원을 대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연초 이후 45% 상승한 주가는 부담 요인이나, 향후 코로나 리오프닝으로 기체부품 회복이 이어질 것이고, 완제기 수출 모멘텀 예상된다고 합니다.

 

리오프닝에 따른 기체부품 매출 증가와 수출비중이 높은 사업구조 특성상 환율 상승, 회전익 부문에서의 정상적인 납품 진행도 이익률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체부품 매출총이익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까지는 아니어도 상당히 많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합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한국항공우주는 2022년 3월 강력한 저항라인을 양봉으로 돌파해 6개월 연속양봉으로 강한 상승을 하고 있는데 매물대도 가벼워 상승탄력이 더 붙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월봉차트

증권가에 따르면 1분기 수주는 2296억원으로 연간 수주목표 4조2000억원 대비 6% 수준 달성에 그쳤지만 통상 하반기에 수주가 몰리는 특성이 있고 전년 동기비로도 99% 증가해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연말 수주잔고도 19조8000억원 수준으로 최고치를 갱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는데 앞으로 상승추세를 이어가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